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BEN LOGISTICS, 중국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 개시

입력 | 2024-12-04 13:45:00

지사 운영 없이 제조부터 유통까지 통합 관리




 BEN LOGISTICS는 한국 기업들의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중국에 지사를 설립하지 않고도 제조, 물류, 유통 등 모든 비즈니스 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한국 기업들은 공급망 변화, 현지 규제 강화, 운영 비용 상승 등의 문제로 중국 사업을 축소하거나 철수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은 세계 최대 제조 허브이자 소비 시장으로, BEN LOGISTICS는 이를 고려하여 지사 운영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BEN LOGISTICS 이태람 부사장

 BEN LOGISTICS의 이태람 부사장은 “당사는 단순 중개를 넘어 고객사를 대신해 중국 지사 역할을 수행하며, 제조, 물류, 유통 등 사업 전반을 통합 관리한다”며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 절감을 통해 고객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BEN LOGISTICS는 현지 출장 지원 서비스(숙소 예약, 차량 서비스, 도매시장 통역)와 법인 설립, 상표 등록, 세무 처리 같은 법률 지원도 제공한다. 고객사와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협업 툴과 보고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부사장은 “BEN LOGISTICS는 고객사가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기업들에게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