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나눔연맹, 고령 급식소에서 3만 포기 김장 나눔 행사 성료

입력 | 2024-12-09 16:27:00

한국나눔연맹이 경북 고령군 한 급식소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나눔연맹은 9일 경북 고령군 소재 급식소에서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와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100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한국나눔연맹 직원들은 약 3만 포기의 김치를 담가 대구·경북 지역의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이 행사는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의 연대와 사랑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나눔연맹과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직원 및 지역 자원봉사자 그리고 주민들이 뜻을 모아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매년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하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낀다”며 “올해도 정성을 다해 담근 김치가 어르신들과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나눔연맹 관계자는 “김장 나눔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나누는 과정”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나눔연맹은 전국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는 대표적인 사회복지단체로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 지원, 급식 제공, 의료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