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조용하면서 힙하게”… 크록스, 스트리트 문화 플랫폼 ‘카시나’와 협업 제품 선보여

입력 | 2024-12-10 14:50:00


크록스X‘카시나 올터레인 클로그 

캐주얼 신발 브랜드 크록스는 카시나(Kasina)와 협업해 ‘카시나 x 크록스 올터레인 클로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시나’는 스트리트 문화와 패션을 이끄는 리테일점이다. 1997년 부산 스케이트 매장에서 시작해 현재는 스트리트 문화와 패션을 이끄는 멀티 컬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작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글로벌 스트리트 컬처 페스티벌 콤플렉스콘에 참가할 정도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분야까지 영향력을 주고 있다.

이번에 크록스가 카시나와 협업한 제품은 ‘올터레인 클로그(All-Terrain Clog)‘다.

크록스X‘카시나 올터레인 클로그


크록스에 따르면 카시나 x 크록스 올터레인 클로그는 크록스 대표 아이템인 올터레인 클로그에 다양한 디테일과 국내 스트리트 문화 요소를 접목해 한층 힙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선사했다고 한다.

아웃도어 패션을 일상에서도 즐기는 고프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아웃도어 감성의 패브릭과 지퍼 디테일을 추가했다. 지퍼 내부에는 카시나 로고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고 카시나 로고 중앙에는 맞춤형 장식을 할 수 있도록 ‘지비츠 참’을 꽂을 수 있는 홀을 두었다. 

신발 전체의 실루엣이 차분한 분위기를 내는 반면 바닥면에는 반투명 러버 패드를 더해 스포티함을 주었고 조절형 터보 힐 스트랩으로 신고 벗기 편리하고 더욱 착화감을 높였다고 한다.

크록스 측은 “견고한 러그 아웃솔과 러버 패드로 캠핑,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신을 수 있으며, 감각적인 디테일과 크록스 신발 특유의 편안함으로 스트리트 패션을 선호하거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크록스와 카시나의 콜라보 상품은 12월 17일 크록스 온라인몰과 카시나 온라인몰과 일부 카시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