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가수 이찬원이 MC 전현무를 제치고 ‘KBS 연예대상’을 차지했다.
이찬원은 21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4 KBS 연예대상’ 주인공이 됐다. 전현무가 친정인 KBS에서 첫 연예대상을 안을지 관심사였는데, 이찬원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작년, 재작년에는 조금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남모르게 수상 소감을 준비했다. 올해는 예상하지 못해 수상 소감도 준비하지 못했다. 16년 전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KBS에 처음 발을 딛었다. 2020년 정식으로 데뷔, KBS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최근 가수가 노래에 집중하지 않고 ‘왜 그렇게 방송하느냐’고 하더라. 난 어렸을 때부터 방송, 예능이 좋았다. 앞으로도 방송인, 예능인을 절대 포기하지 못할 것 같다. KBS가 나를 낳아주고 길러주고 영예로운 상까지 줬다. 친정, 고향 같은 곳이다.”
“앞으로도 KBS 예능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 존경하는 유재석 선배를 처음 봬 감개무량하고 영광이다. 전현무 선배와 ‘둘 중 누가 대상을 받을까?’ 얘기했다. ‘우리가 아무리 떠들어봤자 재석이 형이 받을 것’이라고 하더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뜻 깊다. 여기서 방송인 이찬원으로 안주하지 않겠다. 불후의 명곡이 곧 700회를 맞는데, 조용필 선생님 기다리고 있겠다. 2025년 새해 건강한 웃음 선사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이찬원(신상출시 편스토랑·불후의 명곡)
▲올해의 예능인상=이찬원, 유재석(싱크로유), 류수영(편스토랑),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김종민(1박2일)
▲최고의 프로그램상=불후의 명곡
▲최우수상=신윤승(개그콘서트), 조세호·이준(1박2일), 김준호(슈퍼맨이돌아왔다), 장민호(편스토랑), 이영지(더시즌즈)
▲우수상=박수홍(슈퍼맨), 정지선(당나귀 귀)
▲베스트 커플상=문상민·민주(뮤직뱅크), 백지영·은지원(살림하는 남자들2), 남현승·정태호(개그콘서트)
▲프로듀서 특별상=김종민(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 1박2일
▲디지털 콘텐츠상=그룹 ‘몬스타엑스’ 셔누, ‘NCT’ 정우(노포기)
▲베스트 챌린지상=싱크로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문세윤(1박2일), 이적(싱크로유)
▲올해의 DJ상=이각경(이각경의 해피타임), 조정식(조정식의 FM 대행진)
▲베스트 아이디어상=심곡파출소(개그콘서트)
▲인기상=박영규(살림남), 이무진(리무진 서비스)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 아이들, 엄지인(당나귀 귀), 이연복(편스토랑)
▲올해의 스태프상=MC배(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방송작가상=서현아(더 시즌즈), 이민주(살림남)
▲신인상=지코(더 시즌즈), ‘에스파’ 카리나(싱크로유), 박서진(살림남), 이상우(편스토랑)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