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화솔루션, LG디스플레이와 친환경 포장재 사용 확대 협력… 재생 플라스틱 소재 도입↑

입력 | 2024-12-23 15:00:00

한화솔루션 친환경 포장재(rPE) 공급
LG디스플레이 차량용 전장 부품 포장재 활용
두 대기업 협력으로 친환경 포장재 사용 유도
자원순환경제 활성화·탄소배출 저감 기여




한화솔루션이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로 개발한 전자제품용 친환경 포장재 공급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가 생산하는 차량용 전장 디스플레이 출고 시 사용되는 완충용 포장재에 한화솔루션이 개발한 재활용 폴리에틸렌(rPE, Recycled PE)을 적용해 친환경 소재 활용을 확산시킨다는 복안이다.

한화솔루션은 23일 LG디스플레이와 전자제품용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두 대기업이 친환경 분야 협력을 통해 솔선수범하면서 궁극적으로 친환경 소재 사용 확산을 유도하는 모습이다.

협력에 따라 한화솔루션이 친환경 재생 원료 개발과 공급을 담당하고 LG디스플레이는 전자제품 보호용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면서 용도를 확대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화솔루션이 개발한 재활용 폴리에틸렌(rPE) 소재와 전자제품 포장재 샘플

한화솔루션은 친환경 소재 인증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한화솔루션과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년간 지속적인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기존 포장재와 동일한 품질에 준하는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성공했다. 내년 1월부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패널용 포장재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군에 해당 소재를 도입할 예정이다.

rPE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업체 컨트롤유니온의 국제 재생표준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한화솔루션의 대표적인 플라스틱 재생소재다. 다양한 산업용 원재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공업용 재생 포장백, 친환경 화장품 패키징 등 각종 산업 분야로 rPE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며 “친환경 재생원료 적용 품목을 늘려 자원순환경제 활성화와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차량용 OLED 디스플레이 콘셉트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