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aT, ‘2024 소비자 ESG혁신대상’ 상생협력 부문 수상

입력 | 2024-12-23 15:51:00

김소희 국회의원(오른쪽 세 번째)과 기노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부사장(오른쪽 1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24 제2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상생협력’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 소비자이니셔티브가 주관하고 국회 이학영 부의장, 김소희 의원, 민병덕 의원, 송옥주 의원과 사단법인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이 공동 주최했다.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소비자를 위한 기업·기관의 ESG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2회의 전문가 평가와 100명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 평가를 거쳐 △상생협력 △소비자 권익 증진 △소비자 안전 △제품·유통 서비스 혁신 △환경 혁신 5개 분야에서 18개의 ESG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공사는 올해 농식품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ESG경영 지원 관리체계 구축, 중소기업 판로개척과 역량 강화 지원, 가루쌀 활용 쌀 가공식품 개발 확대 등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먹을거리 확산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소비자 권익 증진’ 부문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기노선 공사 부사장은 “공사는 국민과 소비자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도 그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ESG경영 협력체계를 강화해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