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페봄봄
㈜카페봄봄(대표 이승은)은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4년 제25회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 산업 협회 주관) 수상에서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시상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있다.
카페봄봄은 올 한 해 적극적인 메뉴 개발과 프로모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2025년 1월, 국내 530호점을 개점을 앞두고 있다. 해외에도 3개국에 지점을 오픈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한국의 카페 프랜차이즈를 알리는데 기여했다.
카페봄봄 해외 사업 관계자는 “각 국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꾸준한 시장조사와 메뉴 개발로 오랜 기간 사랑받는 글로벌 카페 프랜차이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카페봄봄은 지난 21일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레인보우 예술센터에서 개최한 ‘영웅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음악회’에서 음료와 리유저블컵을 후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러 연령층과 기호를 고려하여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으며, 참석자들에게 작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리유저블컵을 선물로 증정했다.
카페봄봄 사회 공헌 분야 관계자는 “카페봄봄은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레인보우 예술센터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공연에 카페봄봄이 후원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카페봄봄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책임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