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X 동아닷컴 공동기획] 동아닷컴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세계를 누빌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창업 지원과 스케일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홍보에 이르기까지. SBA의 지원을 받고 성장할 스타트업의 실력을 동아닷컴의 스타트업 미디어 IT동아와 함께 살펴봅니다.
바른 더마, 바노바기 코스메틱(BANOBAGI Cosmetic)이 서울경제진흥원(SBA)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한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의 계열사로, 서울시와 SBA가 주관하는 ‘2023년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된 서울시 공식 인증 우수기업이다. 피부과 대표 원장이기도 한 반재용 대표가 제품 개발과 홍보, 마케팅 모든 과정을 진두지휘하는 ‘리얼 더마’ 브랜드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모은다.
일본 시장에 안착한 바노바기 코스메틱 제품 / 출처=바노바기 코스메틱
특히,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바노바기는 일본 양대 온라인 판매 채널인 ‘큐텐(Qoo10)’과 ‘라쿠텐(Rakuten)’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인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를 선보여 랭킹 상위에 올랐다. 자극 걱정 없는 안심 미백 라인인 ‘알파 래디언스’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밀크 씨슬 리페어 시카 플러스’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도 랭킹 상위를 기록했다.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일본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충하려고 SBA의 지원사업인 2024 아웃바운드 일본 진출 사업에 참여했다. 도큐 핸즈(Tokyu Hands), 플라자(Plaza)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터티 숍으로 불리는 로프트(LOFT) MD를 직접 만나 상담을 받은 후 로프트 전 지점에 입점을 완료했다. 로프트가 선별한 제품과 브랜드를 초청해 개최하는 일본 대표 뷰티 페스티벌인 ‘코스메 페스티벌(KCOSME FESTIVAL)’ 4월과 10월 행사에 모두 참여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외에도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일본 최대 할인 잡화점인 ‘돈키호테’ 약 180여 개 지점에 입점했다. 일본 대표 편의점 브랜드 ‘미니스톱’의 지점 대부분에서도 바노바기를 만나볼 수 있다.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SBA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편 점이 주요했다고 평가한다. SNS 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구독자 70만 명을 가진 일본 틱톡커와 협업을 성공리에 이뤄낸 것.
일본 시장에 안착한 바노바기 코스메틱 제품 / 출처=바노바기 코스메틱
반재용 바노바기 대표는 “바노바기는 SBA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K-더마와 서울을 알리는 대표 브랜드가 되겠다. 바노바기의 언주동 사옥이 피부 고민을 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K-뷰티의 성지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