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따뜻한 커피 혹은 부드러운 초콜릿처럼 이 겨울, ‘모카무스’가 선물할 마음의 여유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

입력 | 2024-12-27 03:00:00

지난 시즌 뉴트럴 열기 이어갈 팬톤 ‘올해의 컬러’
레이어드-빈티지 스타일 만나 우아한 무드 선사




임승희 인덕대 방송메이크업학과 교수

새해의 첫 장을 열며 차가운 한기로 움츠러들었던 마음속에서 따뜻함을 갈망하게 되는데요.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설 수 있는 여유와 마음의 안식을 선물해 줄 2025년 팬톤의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가 조용히 어루만져 줍니다. 일상의 여유를 담은 모카무스는 단순한 브라운 컬러가 아니라 커피 한 잔을 손에 쥐었을 때 느껴지는 따뜻함, 초콜릿의 부드러운 달콤함, 흙 내음 가득한 숲의 청량감을 담고 있는데요. 모카무스는 패션을 넘어 스스로를 감싸안고 위로하는 순간을 선사합니다. 매일 입는 옷에 사람의 온기를 더해서 옷장 안에서 찾은 커피 한잔의 여유를 담고 있는 모카무스인데요. 깊고 부드러운 브라운 톤으로 에스프레소의 농밀함과 카푸치노의 부드러운 크레마를 떠올리게 합니다.

레이브

가슴까지 따뜻한 스타일을 원하세요? 그럼 2025년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의 소소하고 일상적인 감성을 느껴보세요. 지난 시즌 뜨거웠던 뉴트럴 컬러의 열기가 새롭게 급부상하는 모카무스를 만나서 한 단계 더 진화하고 있는데요. 뉴트럴 레이어드의 차분하고 은은한 스타일과 과거의 품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테일러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간의 흔적이 담긴 이야기를 패션에 담은 빈티지 클래식의 우아함과 품격도 마주할 텐데요. 모카무스가 선사할 소소한 일상에서의 따뜻함을 만나 보겠습니다.



#모카무스

모카무스 팬톤이 선정한 2025년의 컬러 모카무스는 갓 뽑은 커피와도 같은 인상과 고급스러움을 뽐낸다. 화이트, 블랙,네이비 등 다양한 컬러와매칭 가능하다.

2025년,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는 대지와 자연, 그리고 인간의 감성을 상징합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브라운 톤은 방금 로스팅한 원두로 갓 뽑아 올린 아메리카노의 진한 향과도 같은데요. 커피의 따뜻한 온기와 차분하면서도 깊이 있는 컬러는 심리적 안정감과 편안함을 선사함과 동시에 세련되고 우아한 감성을 느끼게 합니다. 모카무스는 한 가지 컬러만으로도 깊이감 있는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지만 특히 화이트와의 조합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성을, 블랙은 시크함, 네이비와의 조합은 클래식한 무드를 만들어냅니다. 일상에서 익숙한 모카무스의 매력은 낯설지 않은 안정감과 웰빙, 세련됨과 따뜻함을 동시에 표현해 주는데요. 세련된 초콜릿 컬러에 스팀 밀크의 크리미함이 더해진 낯설지 않은 익숙함의 톤온톤 스타일로 감각적인 새해를 맞이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뉴트럴레이어드

엠포리오 아르마니 뉴트럴레이어드 뉴트럴 컬러와 레이어의 만남인 뉴트럴레이어드는 심플함과 세련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트렌드다.

지난 시즌 조용한 럭셔리와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떠오르며 뉴트럴 컬러에 시선이 집중됐었는데요. 진한 초콜릿 컬러인 모카무스를 만나 우아함을 극대화하는 뉴트럴 레이어드 스타일이 감각적인 감성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뉴트럴 컬러와 레이어드의 만남은 심플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이코닉 트렌드로 실용성과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드 스타일은 단순히 옷을 여러 개 입는 것을 넘어서 뉴트럴 컬러를 기반으로 각각의 아이템이 조화를 이루는 극대화된 스타일입니다. 뉴트럴 레이어드 스타일은 화려함보다는 본질에 충실한 ‘덜어냄’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미니멀리즘의 가치와 조화를 우아하게 합니다. 달콤한 밀크초콜릿처럼 일상 룩에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뉴트럴 컬러와 레이어드 스타일에 한번 빠져보세요.



#레트로테일러링

아뜰리에 나인 레트로테일러링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스타일링인 레트로테일러링은 모카무스와의 궁합을 통해 단순해보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가능케 한다.

패션은 과거와 미래를 현대적 감성으로 계속해서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클래식한 테일러링은 현대적 미학과 자연스러운 뉴트럴 컬러를 만나면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요. 모카무스의 브라운과 크리미한 누드톤의 조화로운 색상으로 체크, 핀스트라이프, 헤링본 등 클래식한 패턴으로 한층 더 세련된 무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빈티지 디테일을 현대적 스타일링으로 해석한 세련된 복고 감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레트로 테일러링과 모카무스의 융합은 지속가능성과 실용성을 겸비해 때로는 일상의 모닝커피처럼, 때로는 나른한 오후의 노곤함을 깨워주는 달콤한 초콜릿처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변화가 필요한 새해, 모카무스와 레트로 테일러링 스타일을 만나보세요.



#빈티지클래식

럭키슈에뜨 빈티지클래식 세련된 실루엣과 고급 소재를 적용한 빈티지 클래식은구조적인 느낌과 정교한 디테일로 우아한 패션을 선보인다.

빈티지 클래식은 오래된 것처럼 보이지만 세련된 실루엣과 고급 소재로 현대적 감각을 더한 스타일로 구조적인 실루엣과 정교한 디테일로 우아한 패션을 의미합니다. 울, 트위드, 벨벳, 실크 등 고급 소재와 업사이클링 소재를 사용하며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디테일로 빈티지 클래식의 특별함을 만날 수 있는데요. 빈티지 아이템과 현대적 아이템의 믹스매치 스타일링과 뉴트럴 컬러의 톤온톤 스타일링에 클래식한 액세서리 포인트로 빈티지 클래식의 가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유행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빈티지 클래식은 지난 과거의 이야기에 진한 모카무스의 깊이를 더해서 우아한 감동을 선물합니다.



모닝커피로 아침을 시작하는 소소한 마음으로 2025년 커피의 진한 컬러를 닮은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경계 없는 컬러 매칭과 편견 없는 레이어링이 가능한 일상적이면서도 격식을 갖춘, 익숙함으로 더욱 반가운 모카무스인데요. 빈티지 클래식과 함께 감각적이고 우아한 스타일로 따뜻한 한 해를 시작해 보세요.


임승희 인덕대 방송메이크업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