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K오션플랜트, ‘업계 최초’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품질표준서 발간… 품질 신뢰도↑

입력 | 2024-12-26 11:38:00


SK오션플랜트가 업계 최초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품질기준서를 발간했다.

SK오션플랜트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품질관리를 위한 품질표준서 ‘SQSW(SK Quality Standard for Windfarm Jacket)’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SQSW는 국내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선두 주자인 SK오션플랜트가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해상풍력 업계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품질표준서이기도 하다. 크게 검사 및 시험 절차, 제작 및 검사 표준으로 구성됐다. 하부구조물 제작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기준을 정립하면서 각 공정별 세부 품질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SK오션플랜트는 이번 품질표준서 발간을 계기로 기존 발주처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을 진행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자체적인 품질 기준을 확립하고 업계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SK오션플랜트가 업계 최초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품질기준서를 발간했다.

특히 발주처와 비즈니스파트너 등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SK오션플랜트 품질 관리 역량을 명확히 전달하면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SQSW는 세계 최고 수준 제작역량 및 현장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집약한 결과물”이라며 “이를 통해 전사적인 품질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해상풍력업계 품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