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정기예금〓가입 당시 시중 실세금리를 반영, 만기때 확정금리를 보장하는 고수익 상품. 3백만원 이상이면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다. 만기는 6개월,1,2,3년제 등 4종류. 매달 이자를 주는 이자지급식과 만기때 원리금을 모두 돌려주는 만기지급식에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팔기 시작한 ‘그린 실세통장’과 ‘실속 정기예금’을 올해부터 통합, 가입기간을 다양화하고 6개월제에도 이자지급식을 추가하는 등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19일 현재 은행권 실세금리 연동형 상품중 가장 많은 2조4천5백11억원의 수신고를 기록하고 있다.
19일 현재 만기지급식 금리는 6개월 연 18.7%, 1년 17.5%.
▼주거래 보너스제도〓예금(가족명의 포함)및 대출, 카드이용실적 등 과거 석달간 고객들의 모든 거래를 점수로 매겨 다양한 서비스를 주고 있다. 별도로 신청할 필요없이 은행에서 자동적으로 선정한다. 한번 주거래고객으로 선정되면 1년간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거래고객은 최고 등급인 ‘로얄 MVP’부터 ‘로얄 VIP’ ‘로얄 골드’ ‘로얄 그린’등 4등급으로 나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는다.
주거래 실적에 따른 보너스는 △대출금리를 최고 4.5%포인트까지 감면 △종합통장 대출의 자동한도 부여 △송금수수료 또는 수표발행 수수료 면제 △외화 환전시 우대환율 적용 등이 있다.
〈신한은행 홍보실 김태완(김태완)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