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가 듬뿍 담긴 향긋한 딸기와 비스킷 카스테라를 이용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산뜻한 간식을 만들어보자.
6월 10일까지 석달간 ‘딸기축제’를 여는 래디슨 서울프라자호텔 카페 ‘프라자뷰’의 주방장 한형우씨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세 가지 ‘간식 만드는 법’을 소개.
▼딸기 아이스크림 비스킷 △준비물〓딸기, 큰 비스킷, 설탕시럽(설탕과 물을 1대2로 끓여 식힌 것), 오렌지소스(설탕과 오렌지주스를 1대5로 끓이다 녹말을 약간 넣어 끓인 것), 아이스크림, 휘핑크림, 브랜디, 피스타치오
△만드는 법〓①딸기를 4등분해 브랜디를 약간 넣은 설탕시럽에 절인다. ②접시에 오렌지소스를 얕게 깔고 큰 비스킷을 올려 놓는다. ③비스킷 위에 절인 딸기와 아이스크림을 올려 놓고 설탕시럽을 끼얹는다. ④휘핑크림을 짜놓고 피스타치오를 올려 놓아 장식한다.
▼딸기 셰이크 △준비물〓딸기 7개, 우유 1백㎖, 딸기 아이스크림 50g, 설탕시럽 50㎖, 휘핑크림
△만드는 법〓①딸기 6개와 우유 아이스크림 설탕시럽을 믹서에 넣고 간다. ②유리컵에 따른 뒤 휘핑크림을 짜놓고 딸기를 올려놓아 장식한다.
▼딸기 생크림 카스텔라 △준비물〓카스텔라 딸기 젤라틴 설탕 레몬주스 계란노른자 브랜디 휘핑크림
△만드는 법〓①딸기를 믹서에 간다. ②젤라틴을 찬물에 녹인 후 더운물에 다시 녹여 놓는다. ③설탕 레몬주스 계란노른자 브랜디를 섞어 거품기로 잘 젓는다. ④속을 적당히 파낸 카스텔라에 준비된 재료를 천천히 잘 섞어 부은 뒤 냉장실에 1시간 둔다. ⑤휘핑크림을 짜놓고 딸기로 장식한다.
〈윤경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