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르면 특차모집 비율을 39.5%에서 50%로 늘려 모집정원 4천1백88명 중 수능시험(사범대는 수능 95%, 면접 5%)만으로 2천59명을 뽑는다.
또 고등학교장 추천입학제도를 도입, 1백명을 선발하고 기존 수학 과학 문학외에 어학 컴퓨터분야도 특차로 특기자를 모집키로 했다. 전형일정은 특차전형 12월24일, 정시 모집 99년 1월16일, 재외국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수시모집은 11월10일 실시된다.
○…올들어 과외 호프집 등 일정한 장소에서 근무하는 전통적인 형태의 아르바이트가 크게 줄어 들면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힘든 일을 하는 아르바이트생이 늘고 있다. 인하대와 인천대 등에 따르면 남학생의 경우 하수구나 보일러실 청소, 재활용업체 쓰레기 분리 및 쓰레기 수거, 고층건물 유리창 닦기 등의 아르바이트를 많이 하고 있다.
또 여학생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기 돌보기와 행사장 안내, 광고 전단 돌리기, 단체 관광 안내 등의 일자리를 찾고 있다.
학생들은 주로 생활정보지에 호출기 번호가 적힌 광고를 내거나 주택가 등에 직접 안내문을 붙이는 방법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한다.
○…인하대 시민대학(학장 왕창종·王昌鍾)여성아카데미는 28일 오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추억의 음악여행’이란 특강을 마련한다.
‘별이 빛나는 밤에’‘밤의 디스크쇼’ 등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인기 DJ 박원웅(朴元雄)씨를 강사로 초청, 국내외 대중음악 변천사를 소개한다.
〈인천〓박정규기자〉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