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가 ‘98 US여자오픈 골프대회’에서 이뤄낸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특집으로 엮었다. 연장전을 거쳐 서든데스까지 가는 대회사상 최고의 명승부전을 연출한 불꽃튀는 경기 모습, 위기를 기회로 창출한 박세리의 위기관리 능력을 돋보기로 보듯 분석해본다.
▼ 영화특급―DNA〈SBS 밤 9·55〉
감독 존 프랭켄하이머. 주연 말론 브랜도, 발 킬머. HG 웰지의 소설 ‘모로박사의 섬’을 영상화한 96년작. 비행기 추락으로 유일하게 살아남은 더글러스. 모로박사가 인간과 동물의 유전자를 조작, 반인반수의 괴수를 양산하고 있는 외딴 섬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 시네마천국―98년 상반기 한국영화 분석〈EBS 밤 9·45〉
올 상반기에 개봉된 한국영화 경향을 살펴본다. 6월말까지 개봉된 15편 중 ‘8월의 크리스마스’ ‘이방인’ ‘강원도의 힘’ ‘조용한 가족’ ‘여고괴담’ 등 7편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했다. 한결같이 신인감독의 데뷔작이거나 두번째 작품으로….
▼ 다큐멘터리 이야기 속으로〈MBC 밤 11·25〉
11년전 경포대로 MT를 떠난 대학연극반 13명. 그러나 13명이 앉기에도 좁은 방에 또 한사람의 자리가 마련돼 있었으니…. 이어 고양이를 삶아먹은 한 여인이 겪은 믿기 힘든 이야기. 꼽추할머니가 고양이를 삶아서 만들어준 명약을 먹은 어머니. 그런데 그날밤….
▼ 순풍 산부인과〈SBS 밤 9·25〉
목욕탕에 간 영규. 찬우와 의찬 부자의 다정한 모습이 너무 부럽다. 영규는 집에 돌아와 미선에게 “미달이 동생을 낳자”고 하지만 동물취급만 당한다. 하지만 굴하지 않고 ‘새벽공기를 마시면 아들을 낳는다’는 말을 되새기며 미선에게 ‘새벽 기습침투’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