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제왕절개 수술로 여아를 낳은 허준호·이하얀 부부의 출산 과정을 허준호가 직접 촬영한 셀프 카메라로 생생하게 공개한다. 이어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칸영화제 단편영화 경쟁부문에 진출한 ‘스케이트’의 감독 조은령을 만나본다.
▼LA아리랑―배심원이 된 미리〈SBS 오전 9·40〉
잡지 모델로 선발된 정수에게 묘한 질투를 느끼던 미리. 법원으로부터 배심원이 되어달라는 부탁을 받자 가족들에게 으스대며 잘난 척한다. 그런데 어느날 미리의 신상을 캐려는 사람이 나타난다. 가족들은 배심원 참석을 만류하지만 미리는 법원으로 가는데….
▼슈퍼 TV, 일요일은 즐거워〈KBS2 오후6·50〉
여름특집 서세원의 ‘98돌아보지마’의 초대손님은 전도연. 무더운 여름밤 공포체험에 나선다. 커플이벤트 ‘맨발의 청춘’에서는 아이스하키장에서 맨발로 여자친구를 안고 오래 버티기 시합을 벌인다.‘도전 서머 올림픽’에는 수중넓이 뛰기 대결을 벌인다.
▼만화잔치―윙윙보이 윙크〈SBS 오전8·55〉
새 만화 첫회. 프랑스 팬텀사가 제작, 30개국에 수출한 최첨단 입체애니메이션. 사막 한가운데에 두 종류의 곤충이 살고 있다. 밝은 것을 좋아하는 아름족과 어둠을 좋아하는 다크족. 아름족의 파이로가 윙크에게 만들어준 요술 기타를 다크족이 훔쳐가는데….
▼그것이 알고싶다―정신병은 치유될 수 없는가〈SBS오후 7·00〉
정신병을 앓는 환자와 그 가족들이 사회의 편견 때문에 겪는 불이익과 고통을 밀착 취재했다. 정신병에 걸린 딸을 둔 칠순의 박씨 할머니. 자신이 죽기전에 딸을 먼저 떠나보내겠다며 수면제를 사 모으고 있다. 그 고통의 10년 세월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