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대니 보일. 주연 이완 맥그리거, 로버트 칼라일. 이완 맥그리거를 세계적 스타로 떠오르게 한 영국영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를 배경으로 인생의 목표가 없는 10대들이 마약을 살 돈을 좇아 이전투구를 벌이는 아수라장을 그렸다. 개성있는 캐릭터,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 브리티시 록 음악의 강렬함이 돋보인다.
▼리듬천국〈오락·m.net 채널27 밤11·00〉
펑키 댄스풍의 노래 ‘겟 업’과 섹시한 매력으로 인기 상승중인 댄스 그룹 ‘베이비 복스’가 후속곡 ‘킬러’를 들려준다. 또 듣는 이를 매료시키는 아름다운 목소리에 애절한 멜로디가 담긴 2집을 발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김조한의 ‘그때로 돌아가는 게’를 들어본다. 그 외 ‘비쥬’ ‘허니 페밀리’ 출연.
▼문화센터―사진과 영상이 있는 삶⑴〈교양·EBS 오전8·40〉
사진과 비디오 촬영을 배워보는 첫 시간. 사진 촬영의 기초인 필름 넣는 법, 피사체와의 거리 조절법, 삼각대 사용법 등 카메라의 기본 구조와 조작법을 배워본다. 또 카메라 시장을 찾아가 카메라의 종류와 가격을 조사해보고 필름을 선택하는 방법도 소개.
▼국희〈드라마·MBC 밤9·55〉
국희는 아침에 청소를 하는 조건으로 노숙자 숙소 주인에게 집요하게 매달려 겨우 잠자리를 구한다. 다음날 국희는 일자리를 얻기 위해, 신영은 가수가 되기 위해 극장을 찾아 나섰다가 국희는 우연히 들른 양과자점에서 일자리를 구한다. 목판에 과자를 진열하고 장사를 나가던 국희는 “해방이다”하는 외침에 깜짝 놀라 달려가고….
▼추적 사건과 사람들―강제추방, 아빠를 그리는 아이들〈교양·SBS 밤10·55〉
독일이나 일본에서의 외국인 멸시 소식에 분노하는 한국인들. 그러나 정작 우리 곁의 외국인이 처한 현실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는가. 현재 국내의 외국인 노동자는 3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중 70%이상이 불법 체류자. 이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강제추방이다. 추방이 두려워 혼인신고도 못하는 결혼, 불법 체류자 아빠를 둔 아이들…. 외국인 불법체류자의 가슴 아픈 사연.
▼체험 삶의 현장〈오락·KBS2 밤8·50〉
탤런트 이승연이 길잃고 버려진 개들의 보금자리인 경기 포천군 ‘애신의 집’에서 동물사랑 체험에 나섰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500마리가 넘는 개들의 식사부터 잠자리 돌보기까지 온갖 궂은 일을 마다않고 해낸 이승연과 만나본다. 또 가수 조영남과 이장희가 출연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