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게임과 주식거래〓우선 네크워크게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혼자서 컴퓨터와 승부를 겨루는 구식이 아니라 전 세계 네티즌과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겨루는 것. 빠른 통신속도로 화면이 멈추거나 끊어짐 없이 화려한 멀티미디어 게임을 할 수 있다. 요즘은 ‘스타크래프트’ ‘레인보식스’ ‘C&C2―타이베리안선’ 등이 대표적인 네트워크게임으로 손꼽힌다.
사이버트레이딩(인터넷 실시간 주식거래)도 이용할 수있다. 특히 증권회사가 비교적 작은 지방에서 주식거래를 위해 초고속인터넷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증권사마다 사이버트레이딩의 거래수수료를 대폭 낮추고 있는 추세라 절감되는 수수료만으로도 통신료를 충당할 수있다.
▽인터넷 방송과 파일전송〓최근에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에 맞는 24시간 인터넷 음악방송과 뉴스, 영화 서비스들이 국내외에 대거 등장하고 있다. 통신속도가 빨라 비교적 전송 데이터 용량이 큰 멀티미디어서비스를 만끽할 수있다. 네티즌들이 초고속인터넷을 가장 선호하는 것은 역시 ‘파일 다운로드’. 인터넷에는 미국 C넷이 운영하는 파일창고사이트(www.download.com)처럼 좋은 소프트웨어와 자료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모뎀으로는 1,2시간 걸리는 큰 용량의 파일도 초고속통신으로는 불과 몇 분만에 PC로 옮길 수 있다.
〈김종래기자〉jongrae@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