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와 결혼하지 않겠다며 버티는 수빈은 송여사와 심하게 다툰 뒤 집을 나온다. 왕여사가 인하와 수빈의 약혼식 날짜를 잡자 수빈 집을 찾은 인하는 결혼 문제를 확실하게 정리하자고 말한다. 이때 들어오던 연희와 명하가 인하와 만나 서로 통성명을 하게 된다. 한편 경환은 은옥에게 인하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돈봉투를 던져놓고 나오는데….
▼컴퓨터는 내친구〈교양·EBS 오후5·40〉
파워포인트를 통해 애니메이션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파워포인트에서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기도 한다. 슬라이드 쇼를 할 때 글자가 날아 들어오게 하거나 그림이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게 할 수 있다. ‘아하 이런 것도’코너에서는 종이로 만드는 모형 자동차를 소개한다.
▼공개수배 사건25시〈시사·KBS2 밤9·55〉
9일 새벽 5시 파출부 일을 나가던 이씨가 30대로 보이는 남자 3명에게 납치되는 사건이 있었다. 5시간을 끌려 다니며 폭행을 당한 이씨는 400만원을 인출해 준 뒤에야 풀려날 수 있었다. 수사 결과 용의자들은 새벽시간대 주택가 골목길에 숨어 상습적으로 부녀자를 납치해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아 온 것으로 밝혀졌다.
▼수요기획―한국인 마을, 우토로를 지키는 일본인들〈다큐·KBS1 밤12·00〉
일본 이와사현의 후미진 구석에는 30년대말 일제시대때 강제 징용된 한국인들이 터전을 잡은 ‘우토로’라는 마을이 있다. 그러나 우토로가 한 회사의 사유지가 되면서 강제 철거의 위기에 놓였다. 이를 지키기 위해 10여년 투쟁해온 일본속 한국인들의 눈물겨운 사연을 짚어 본다.
▼영화와 음악이 만났을 때〈교양·예술영화TV 채널37 밤11·00〉
‘프랫팩’이라 불리는 청춘 스타를 기용해 10대 위주의 스토리와 흥미를 지닌 영화를 소개. 저렴한 제작비와 10대 TV스타의 기용으로 틴스플로테이션 영화의 막을 연 ‘스크림’은 강렬한 록으로 10대 관객의 취향을 자극한다. 이밖에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아메리칸 파이’등을 소개한다.
▼김혜수 플러스 유〈오락·SBS 밤10·55〉
코미디언 이주일이 출연한다. 이주일이 무명 시절부터 30년 동안 입었던 무대의상을 선보이고 그에 얽힌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그는 코미디언으로는 처음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코미디 인생 30년을 정리하는 공연을 갖는다. 이주일은 이번 공연에 대한 의미를 전한다. 이주일의 손녀 임채은도 출연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