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일]

  • 입력 1999년 12월 1일 19시 19분


▼이것이 인생이다―행복한 가정을 가질 권리〈교양·KBS1 오후7·35〉

열세살의 나이에 미국땅으로 보내진 입양아 최석춘씨. 낯선 땅에서 스티븐 모리슨으로 새 인생을 시작한 그가 한 가정의 어엿한 가장, 미국에서 인정받는 인공위성 과학자가 되어 고국을 찾았다. 그동안 자신이 받은 사랑을 입양아들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그리고 유일한 혈육인 동생을 찾고자 하는 간절한 소망으로 한국을 찾은 스티븐 모리슨을 만나본다.

▼광끼〈드라마·KBS2 오후7·05〉

직선처럼 반듯하고 분명한 성격의 자영과 둥글둥글한 곡선처럼 모나지 않은 성격의 남진. 티격태격하면서도 2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는 친구로 지내온 두 사람이 대학 동창회 참석을 계기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오랜만에 만난 대학동창 인우가 두 사람의 사이를 비집고 들어선 것. 인우의 자영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로 인해 남진은 긴장하고, 자영 또한 남진을 의식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생방송 한밤의 TV연예〈오락·SBS 밤10·55〉

드라마 ‘러브 스토리’의 배우 이승연 이병헌 송승헌 최지우 송윤아 차승원이 출연. 이들의 연기 스타일을 분석하고 작가 송지나로부터 캐스팅 배경,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인물평을 들어본다. 가수 김건모의 뮤직비디오 6집 촬영 현장을 찾아가 그의 새로운 노래 스타일을 알아본다. 영화 ‘아나키스트’의 촬영현장과 가수 ‘핑클’의 달라진 모습도 새로운 이야기거리.

▼프라임 콘서트〈오락·m.net 채널27 밤11·00〉

10월4일 장충체육관에서 있었던 ‘2000 핑거즈 콘서트’ 실황을 방송. 김현정이 ‘되돌아 온 이별’ ‘실루엣’을 들려주고 한국적인 힙합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는 ‘허니패밀리’가 ‘남자 이야기’‘랩교 1막’을 선보인다. 신중현과 산울림의 음악을 한국어로 노래해 화제가 된 일본 록 그룹 ‘곱창전골’의 ‘아름다운 강산’도 들을 수 있다.

▼다시 보는 20세기-트랙과 스타디움〈다큐·EBS 밤8·00〉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을 재현한 1906년의 아테네 올림픽 이후 올림픽이 배출한 수많은 스포츠 스타들을 조명해 본 다큐멘터리. 전설적인 육상 선수인 미국의 제시 오웬스,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인 자전거 경주의 영웅으로 투르 드 프랑스 및 각종 경주를 휩쓴 이탈리아의 파우스토 코피, 축구의 황제 펠레 등 20세기의 스포츠 스타들을 다시 만나본다.

▼창사 특선영화―플래시 댄스〈영화·MBC 밤11·40〉

감독 애드리언 라인. 주연 제니퍼 빌스, 마이클 누리. 83년작. 댄서의 꿈을 꾸며 낮에는 용접공으로, 밤에는 나이트클럽의 댄서로 일하는 18세의 소녀 알렉스가 비정한 현실을 이겨내고 사랑과 꿈을 이뤄내는 과정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햇살이 비쳐드는 커다란 창 앞에서 알렉스가 춤추는 장면은 수많은 CF, 영화에서 모방할 정도로 유명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