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못할 일들은 너무 빨리 잊어버린다(현길언 지음)〓백범 대신 우남 이승만이 테러를 당했다면? 80년 봄에 군인들이 나서지 않았다면? 상상의 글놀이에 사로잡힌 한 주인공을 그린 장편소설. 밀알 7500원.
▽서사양식과 담론의 근대성(권영민 지음)〓일본 식민주의 담론이 개화기 신소설에 끼친 영향 등 한국 근대 소설의 형성을 다룬 연구서. 서울대출판부 1만7000원.
▽어디 믿을 만한 말 없습니까?(이태동 지음)〓서강대 영문과교수이며 문학평론가인 저자가 언론매체에 기고해온 글을 모은 칼럼집. 우리 사회의 어디가 어떻게 병들어 있고, 또 어떤 면에서 아직 희망이 있는 가를 성찰하고 있다. 문예출판사 8000원.
▽태양의 제국(박용건 지음)〓차세대의 획기적인 태양에너지 ‘솔라보머’에서 대재앙을 예고하는 치명적 결함이 발견된다. 비밀을 찾아낸 지기자는 한 미 일 3개국 기관의 공격을 받는데…. 창해 전3권 각권 7500원.
▽동학사상과 한국문학(윤석산 지음)〓동학 경전인 동경대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동학사상이 문학사에 끼친 영향을 탐구. 한양대출판부 1만원.
▽민통선 망둥어 낚시(이동재 지음)〓고향 강화도, 유년시절과 청춘의 기억을 수놓는 여인들, 세상의 메마름을 한데 엮어낸 시집. 하늘연못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