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1월 성숙해진 모습으로 3집 앨범을 발표한 ‘S.E.S.’ 타이틀곡 ‘러브’로 사랑받고 있는 그들을 만나는 시간. 97년 11월 깜찍한 외모를 앞세운 ‘I’m Your Girl’로 데뷔해 ‘Oh My Love’ ‘Dreams Come True’ ‘너를 사랑해’ 등으로 사랑 받기까지 ‘S.E.S.’의 성공 이야기.
▼ 허준〈드라마·MBC 밤9·55〉
예진은 삼적대사와 함께 병자를 돌보기 위해 도지와 헤어지고 먼 길을 떠난다. 허준은 사람을 해부해 실제로 오장육부를 보고 의술을 다지고 싶다는 스승 안광익의 말을 되새긴다. 곧바로 안광익의 움막을 찾은 허준은 연구와 의술에 정진하라는 편지를 남기고 홀연히 자취를 감춘 스승의 뜻에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데….
▼ 서세원 쇼〈오락·KBS2 밤10·55〉
크리스마스 특집. 김건모 심현섭 박진희 이재은 박경림이 출연한다. ‘신세대 대 N세대’ 코너에서는 달라진 미팅 풍속도와 ‘숨겨진 과거 속 그 사람 이야기’를 주제로 입심대결을 펼친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펼치는 짧은 토크에서는 심현섭을 뛰어넘는 김건모의 놀랄만한 성대모사 등이 소개된다.
▼ 특집 다큐멘터리―아동학대, 아물지 않는 영혼의 상처〈다큐·SBS 밤12·05〉
아동학대의 기준은 무엇인가. 정작 아동을 학대해 본 경험이 있는 부모들은 자신의 행동이 학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을 짚어 보기 위해 4개월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현장을 찾아가 상황이 발생한 전후의 사정을 살펴봤다.
▼ 음악다큐〈교양·EBS 밤8·00〉
성악도 시절 리벤크의 모습과 그가 젊은 오페라 배우에서 아티스트로 변화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음악 다큐멘터리의 세계적인 권위자 브르노 몽셍종은 83년 프랑스에서 젊은 테너 니콜라스 리벤크를 발견하고는 매혹당한다.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할 것을 확신한 그는 5년 후 그를 다시 만나기로 하는데….
▼ 비전21―21세기 직업의 승부사들〈교양·KBS1 밤10·15〉
3부 전문기술로 미래를 준비한다. 30대 이상의 숙련된 전문 지능인들의 삶을 통해 그들의 존재가치를 살펴보는 시간. 전통적으로 자신의 진로와 직업이 자신의 능력에 맞는 진로와 직업이 중등교육과정에서부터 일찍 정해지는 유럽. 그들이 전문 기술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