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을 매달아 숨이 넘어가는 순간의 딸을 데리고 한 노인이 허준을 찾아와 애원한다. 허준은 온 몸 맛사지, 수닭 벼슬 피 먹이기 등 환자에게 여러 가지의 처방을 한다. 그러나 환자는 의식이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 얼마 후 의식이 돌아왔다는 소식에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허준. 그는 이제 나루터를 중심으로 죽어가는 사람도 살리는 용한 의원이라는 소문이 퍼진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오씨와 유도지는…
▼맛을 보여드립니다<드라마·SBS 밤9·55>
미남이 집에서 목공예를 할 수 있는 작업실이 준비된다. 이 소식을 들은 순남과 진남은 고사 지낼 준비를 해서 미남의 집을 찾아간다. 미남의 시어머니는 순남이 준비해온 돼지머리를 보고 기겁을 한다. 한편 혜남은 연우에게 빨리 결혼식을 치르자고 말한다. 고민하던 영남은 옥점례 여사와 종갑에게 연우가 암에 걸렸다고 알려준다. 옥점례 여사는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충격을 받는데….
▼특별기획 미래를 키웁시다<교양·MBC 오후4·00>
1부. 학교와 교육의 문제를 학생 학부모 교사 전문가 등과 함께 토론을 통해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한다. 빠르게 변화되어 가고 있는 학생들의 다양한 모습을 파악하고, 그들이 학교에서 느끼는 아픔과 고충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다. 불거져나오는 문제들을 모아 블록으로 정리한 뒤 그들의 관점에서 각각의 원인을 찾아 해결방법을 마련하며 그들이 원하는 학교의 모델도 제시한다.
▼송년특집 개그4대여왕<오락·SBS 오후6·45>
'공방토크'시간에는 이성미 이경실 박미선 조혜련이 최고의 입담을 겨룬다. 세명이 한 명을 놓고 얘기하는 방식으로 그 동안 서로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유감없이 늘어놓는다. 어린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을 출연자들과 함께 먹는 '편식탈출'코너. 부부애정을 확인하는'여왕들의 고민'코너에서는 개그우먼 4인방의 부부애를 확인한다.
▼스타데이트 최고의 만남<오락·KBS2 오후6·45>
개그계의 독보적인 존재 서세원과 알뜰 주부로 소문난 서정희 부부가 출연. '서세원과 친구들'코너에서는 코메디와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서세원의 정보망에 걸려든 수많은 연예인들의 궁금증을 풀어본다. 'He Said…She Said…'에서는 서세원 서정희 부부가 살면서 일어났던 사건들을 모아 서로의 입장을 얘기한다. 이들 부부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났을까.
▼출동 초록수비대-연말특집 지구를 살리는 편지를 보내요<교양·EBS 오후5·20>
2000년 언젠가는 우리의 토종 꽃들이 전국 학교의 화단에 피어 있을까? '봄꽃에 사랑을 담아요'에 출연했던 능곡초등학교 친구들이 전국 각지의 학교로 토종 꽃씨를 보낸다. '지키자 천연기념물'편에 출연했던 후암초등학교 친구들은 해외에 있는 한인 학생들에게 우리의 천연기념물의 모습과 설명이 담긴 엽서를 띄운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