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악성 슬라이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지난해에는 밑에서 걷어올리는 스윙으로 어느정도 고쳤으나 재발하고 있습니다.비디오분석을 해보았더니 스윙의 궤도와 리듬은 안정된 편입니다.아무래도 임팩트시 클럽페이스가 오픈되는 것이 원인인 것 같은데...(김준석·29세)
▼답 ▼
골프를 시작하고 풀스윙을 하게되는 초보골퍼의 90% 이상은 슬라이스가 납니다.
슬라이스가 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그립의 문제와 스윙면의 문제,임팩트시 페이스의 각도,스탠스,몸의 정렬 등.
질문자는 체격도 좋으시고 스윙에 대한 연구도 많이 하는 골퍼인 것 같습니다.
인터로킹그립을 취한다고 했는데 체형이 좋은 질문자가 택하기는 다소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인터로킹 은 그립을 단단히 잡기는 좋으나 손과 팔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약할수 있죠.
물론 존 댈리도 인터로킹그립을 사용하지만 연습량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립강도가 너무 약하지 않다면 오버래핑 그립으로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그 다음 임팩트시 상체가 일어나면 스윙면이 바뀌어 슬라이스가 납니다.
스윙중에 스윙면이 바뀌면 클럽회전이 충분치 못해 커트스윙(CUT-SWING)이 됩니다.
그리고 스탠스를 확인하세요.
왼발을 평소보다 더 닫고 체중은 오른발에 60% 정도 두세요.
손과 팔의 회전운동이 자연스러워야 클럽헤드의 페이스를 스퀘어하게 만들어줍니다.평소에 꾸준히 아령으로 손목 유연성운동을 해주세요.
연습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을 표적방향으로 틀고 어드레스 합니다.백스윙을 하고 임팩트시 오른손을 왼손위에 놓이도록 스윙하세요.오른쪽 무릎만 가볍게 쓰면서 손과 팔을 부드럽게 피니시하세요.
20번 스윙하고 정상적인 스윙으로 반복훈련해 하세요.
안형근<프로골퍼>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