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을 넘게 영어공부를 했지만 외국인 앞에서면 차마 입이 떨어지지 않는 게 우리들의 현실이다. 외국 어학연수다 일대일 영어회화다 열심이지만 자연스럽게 미국 문화를 느끼며 공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데…
그렇다면 신촌의 '클럽 키세스'에 가보자!
신촌역 5번 출구로 나와서 10m정도 걸어 올라가면 키세스 어학원 간판이 보이는데 바로 옆 건물 (LG TELECOM 건물) 5층
이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키세스 카페는 영어회화 전문학원 키세스 어학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영어회화 수업이 끝난 후에 실전에서 자연스럽게 응용해볼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놓은 곳이다. 마치 미국의 넓은 바에 온 기분을 느끼며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는데 어색하지 않게 꾸며 놓았다. 전체 120석으로 넓직한 공간과 옥외 실전 훈련장이라는 야외 공간이 마련돼 있다.
학생들이 아무 때나 와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끔 배려된 곳이다. 인터넷 어학방에는 어학 Video와 Tape,영화 비디오, 영어 잡지, 어학서적,영어와 제2외국어 시험정보, 여행, 유학자
료, 일반 교양 자료들이 비치되어 있으며 학원수강생은 무료, 1달 이용하는데 50,000원, 하루 이용하는데 2,000원이다. 어학방 옆쪽으로 Video Player가 있으며 Pc도 2대 있다. 그리고 야외 공간에는 나무로 조경이 되어 있고 탁구대도 마련되어 있으며, 무대가 있어서 여름이면 영화도 상영한다고 한다. 또한 카페에 외국인 선생님이 한분 계셔서 언제나 대화할 수 있고 궁금한 점도 여쭈어 볼 수 있다. 복사된 교제가 있어서 선생님께 개인교습도 잠깐 가능하다.
6명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6개정도 커다란 단체석이 2석 정도 된다.
언제나 모니터로는 CNN방송이 나오고 있어서 LISTENING 공부가 저절로 된다. 낮 시간에는 좀 한가한 편이고 수업이 있는 오전 오후시간에 붐빈다고 한다. 바로 옆의 어학원 건물과 계단으로 연결 되어 있다. 음료는 딱 두 종류로 커피와 둥글레 차. 모두 셀프 서비스다.
어학연수를 가지 않아도 클럽 키세스를 잘만 이용한다면 생활영어 정도는 거뜬 하지 않을 까 싶다.
화장실은 입구에서 오른쪽 복도 끝에 위치, 남녀 따로, 깔끔하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 5번출구로 나와서이대방향으로 10미터정도 걸어가면 엘지 텔레콤 건물 5층에 위치해 있다.
◇버 스
신촌역(다주쇼핑. 그랜드마트앞 정차)
일반버스-133.135.135-1.72-1.145. 522-2.588.135-2.703
좌석버스-129-1.601.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