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 766-1035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재동 초등학교 앞
주 메 뉴 : 순대국, 소머리곰탕 등
종로구 재동초등학교 맞은 편의 '재동골마님순대'는 6년전 식당을 열 때만해도 테이블 6개의 조그만 식당이었다. 그 동안 얼큰한 순대국맛이 소문이 나며 지금은 1.2층 100여 석의 어엿한 식당으로 규모를 키웠고, 매스컴도 분주하게 타며 명성도 높아져 여기저기 체인점까지 두는 성공한 식당으로 발전하였다.
순대는 찹쌀, 조, 대추, 계란, 배추, 양파, 당근 등 20여 가지의 재료로 순대소를 만든다. 마치 순대모양의 만두를 먹는 느낌으로 맛이 부드럽고 속이 알차지만, 재료가 너무 다양하게 들어가다보니 맛이 다소 복잡하고 순대다운 맛은 떨어진다.
이렇게 만든 순대는 모듬순대로 안주로 시킬 때만 맛을 볼 수 있고, 순대국에는 그냥 당면순대가 들어간다.
뭐니뭐니해도 이 집의 주특기는 순대국 국물에 있다.
깻잎과 대파 등을 넣고 통깨를 뿌려 얼큰하게 끓인 국물은, 눈을 감고 맛을 맞춰보라면 대답은 십중팔구 감자탕. 감자탕국물에 순대와 머리고기, 돼지곱창을 넣고 끓인 듯한 맛이다.
전혀 누린 맛은 찾아볼 수 없으며,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것이 순대국으로는 독특한 맛이다.
점심시간에는 주변의 청와대, 감사원, 헌법재판소 등의 지체 높은 손님들이 자리를 못 잡고 문밖에 서 순서를 기다린다는 주인의 설명이다.
순대국 손님들이 대부분이지만, 모듬순대<8000원/15000원>, 감자탕<15000원/20000원>, 순대볶음<6000원> 등도 안주감으로 괜찮다.
식당 앞에 주차를 해도 무방하다고 주인은 말하지만, 정식주차장은 없다.
Card 사용-가능
좌 석- 100석
휴 일- 큰 명절만 쉼
영업시간- 07:00-22:00
주 차-주차불가
[eatncook 제공]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