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장에 나가 보면 제주도산 햇감자가 많이 나와 있다. 감자는 탄수화물이 주된 영양성분으로 소화가 잘되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오늘 만들어 볼 감자샐러드는 햇감자도 좋고, 수분이 마른 묵은 감자 역시 담백한 맛을 선사해 줄 수 있다. 5월경에 나오는 ‘메이퀸(타원형의 갸름한 것)감자’는 전분이 작아 더 입에 잘 붙는다.
▽재료〓감자 중간 크기 3개, 소금 약간, 프렌치 드레싱 2스푼, 오이 1개, 양파 1/4개, 당근 1/2개, 마요네즈 4스푼, 생크림 2스푼, 파슬리 다진 것 약간, 소금 후추 약간씩. (프렌치 드레싱〓포도식초 2스푼, 식용유 4스푼, 설탕 1스푼, 소금 1/2스푼, 약간의 후추, 씨겨자 1스푼을 한데 넣고 잘 섞으면 된다)
▽만드는 방법〓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냄비에 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뒤 소금을 조금 넣어 삶는다. 꺼내서 껍질을 벗기고 뜨거울 때 대충 으깬 다음 프렌치 드레싱을 넣는다.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소금을 조금 뿌려 두었다가 면보자기에 싸서, 오이는 칼로 겉면의 오돌도돌한 돌기를 대충 긁어낸 후 얇게 썰어 소금에 잠깐 절여 둔 후 물기를 짠다.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서 3㎝ 길이로 토막낸 후 머리카락 같이 곱게 채썬다. 소금을 조금 뿌려뒀다가 물기를 짜는 절차는 같다. 프렌치 드레싱에 버무려 둔 감자가 식으면 준비한 양파 오이 당근을 넣고, 마요네즈와 생크림 소금 후추 파슬리 다진 것까지 넣어 골고루 버무리면 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