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촌티 문화를 이끌어가는 복고 열풍을 알아보는 시간. ‘베스트 오브 베스트’ 코너에서는 추억의 음식을 즐기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 열고 이야기할 수 있는 음식점을 소개한다. ‘무비 체험’ 코너에서는 구세대와 신세대 간의 점심 풍속도 차이를 알아본다.
◆오늘밤 좋은밤<오락·MBC 밤10·55>
‘2001 알까기 제왕전’에는 그룹 ‘핑클’의 효리와 유리 대 진과 주현이 알까기 대결을 한다. ‘총리일기’에서는 영화 ‘친구’를 패러디 한다. 일섭과 인수는 대학시절 때부터 함께 어울린 친구사이. 어느 날 자옥을 사이에 두고 우정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그 후 둘은 정치인이 되어 야당과 여당으로 갈린다.
◆오픈 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0·55>
현태는 아내 혜림과 두 아들을 지극히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 재훈이 급성 맹장염에 걸린다. 수술을 준비하던 의사는 재훈의 혈액형과 부모의 혈액형이 다르다는 사실을 말한다. 결국 이 일로 현태는 아내 혜림에 대한 믿음이 깨지고 고민하게 된다.
◆인생은 아름다워<드라마·KBS2 밤10·00>
춘구는 사라진 수정을 찾기 위해 기차역에 도착하지만 기차는 이미 출발한다. 그러나 간신히 기차에 오른 정우는 수정을 만나고, 둘만의 공간에서 밤을 지새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춘구는 괴로움을 술로 달랜다. 한편 나이트클럽에서 마주친 희정과 미숙은 서로 질세라 춤 대결을 벌인다.
◆테마쇼 환상특급<오락·KBS2 오후6·30>
신비한 마술의 세계로 초대한다. 마술의 역사와 세계 마술사들의 멋진 공연을 소개한다. ‘환상특급 마술학교’에서는 마술사 김정우씨가 카드 마술, 상자 마술의 비밀을 공개한다. ‘생활마술 클리닉’에서는 애인이 화났을 때, 아기가 밥 먹기 싫어할 때 하는 마술을 가르친다.
◆홍국영<드라마·MBC 밤9·55>
오랜만에 만난 국영과 여옥은 막상 말을 잇지 못한다. 후겸은 여옥에게 국영을 사랑하는지 추궁하면서도 자신의 사랑은 변함 없다고 말한다. 혼자 남은 여옥은 입덧을 하기 시작하자 참담해한다. 한편 후겸 일당은 국영과 서씨 등이 모여 있는 강대인의 처소를 향해 포수들을 집중 배치해 포위한다.
◆TV내무반 신고합니다<교양·KBS1 오후7·35> 그 이름만으로도 적군의 간담을 서늘하게 한 육군 ‘백골부대’의 활약상을 소개한다. 백골부대는 ‘죽어 백골이 되어서라도 조국을 수호한다’는 구호 아래 1950년 전군 최초로 38선을 돌파하고 10월1일 국군의 날이 제정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선배가 간다’에서는 예비역과 현역이 만난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시트콤·SBS 밤9·15>
홍렬은 노구가 과수원 땅을 팔아서 나온 돈을 주현에게 준 것을 알게 된다. 노구는 주현의 빚을 갚아 주려고 팔았다고 말한다. 정수도 홍렬에게 어차피 우리가 받을 것을 미리 받았다고 말하자 홍렬은 더욱 화가 난다. 홍렬은 목소리를변조해정수에게전화를거는데….
◆프로주부특강<교양·EBS 오전10·00>
신경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의학적 관점에서 들려주는 남자의 성(性) 시리즈. 7일까지 이어진다. 이 박사는 “여자도 당당하게 섹스를 요구할 수 있다”는 항간의 주장을 일축한다. 그에 따르면 여자가 남자에게 먼저 섹스를 요구하는 것은 남자를 잘 모르기 때문이란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