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은 대과에 합격했지만 홍패를 받은 것으로 그칠지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진다. 후겸은 참판에게 국영이 홍매화 패거리의 괴수였다는 말을 전한 후 조정에 출사할 인사에서 국영을 빼라고 전한다. 국영에게 아무 소식이 없자, 서씨는 후겸을 응징하러 떠난다.
◆ 건강클리닉<교양·EBS 밤9.25>
수면을 주제로 3일 연속 방송한다. 첫 시간에는 잠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과 함께 잠의 중요성을 다룬다. 하루 중 얼마나 자는 것이 적당한지, 더운 여름밤에 푹 잘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수면의 상태를 알아보는 진단방법과 베개와 목 통증의 관계, 목관절 운동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 한국전쟁 51주년 특선 해외 다큐-전쟁과 문명<다큐·MBC 낮12.05> 미국 디스커버리사가 제작한 8부작 다큐멘터리. 방대한 기록화면, 재현장면과 함께 그래픽 등으로 구성된 전쟁사 이야기. ‘제1편 전쟁과 문명’에서는 국가의 형성과정과 전쟁의 발생, 그리스 중장보병의 전법과 페르시아 전쟁, 알렉산더의 동방원정을 다룬다.
◆ 우리가 남인가요<드라마·KBS1 밤8.25>
윤주가 시어머니인 자경에게 임신이 아니라고 고백하자 자경은 실망한다. 자경이 실망하는 것을 본 윤주와 동욱은 부모 몰래 검사 받으러 입원하기로 한다. 미애는 필재에게 미연을 만나지 말라고 다시 한 번 얘기하고, 필재는 만나게 해 달라고 간곡하게 부탁한다.
◆ 인간극장<다큐·KBS2 밤8.50>
1972년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100여편을 작업한 남기남(58) 감독의 충무로 복귀 과정을 따라간다. 하루 최대 5700자의 필름을 돌릴 정도의 속사포로 유명한 그는 ‘영구와 땡칠이’ 등으로 한국 B급 영화계의 간판으로 불려왔다. 하지만 오랜만에 돌아온 충무로는 그리 만만치않다.
◆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시트콤·SBS 밤9.15>
종옥은 은아가 재황과 헤어진 후에 괴로워하는 것을 지켜본다. 종옥은 재황을 만나서는 그럴 수도 있다며 안심시키고 복수전을 시작한다. 종옥은 모기가 있다고 때리기, 아이스크림으로 얼굴 범벅하기, 자는 얼굴에 물파스 바르기 등 다양한 수법으로 재황을 못살게한다.
◆ 오픈 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0.55>
애인 사이인 정석과 민애는 돈 한푼 없는 자신들의 능력에 실의에 빠진다. 어느 날 동거 사이트를 살피던 민애는 불치병에 걸렸다는 한 남자의 동거조건을 보고 그와의 동거를 허락한다. 그러나 그는 민애의 성실한 모습을 보고 시간이 지날수록 묘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 TV내무반 신고합니다<오락·KBS1 오후7.35>
적재 적소에 군수물자와 병력을 공급하는 공군 제5 전술공수비행단을 찾아간다. 걸프전을 비롯해 베트남전 등에 참전했던 이 부대에는 활주로의 새를 몰아내는 ‘BAT’라는 팀도 있다는데…. 또 이 부대의 예비역들이 오랜만에 전투복을 입고 현역 후배들과 한판 대결을 벌인다.
◆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베스트 오브 베스트’ 코너에서는 엽기토끼를 둘러싼 캐릭터 산업에 대해 알아본다. 엽기토끼의 제작 과정과 가짜 상품 판별법 등을 소개한다. ‘출동 딴지PD’ 코너에서는 전문의를 찾아가 방귀의 실체를 파헤친다. 건강 상태와 얼마나 관계있는 지도 알아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