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년의 사랑, 공민왕릉’ 편. 고려 공민왕은 왕비 노국 공주가 난산으로 목숨을 잃자 죽어서라도 함께 하고 싶은 생각에 자신의 무덤을 왕비 바로 옆에 만들었다. 무덤 건축의 정교함과 기술적 측면에서 역대 왕릉 중 최고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공민왕릉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드라마·KBS2 오후7·50>
덕구는 미숙이 뇌종양에 걸린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덕구는 오로지 철구와 화연의 결혼을 막기 위해 미숙에게 병에 걸린 사실을 철구에게 말하라고 강요한다. 한편 미숙의 오빠는 철구가 사법시험 면접을 보는 곳에 나타나 철구의 사생활을 폭로하며 울분을 참지 못한다.
◆여우와 솜사탕<드라마·MBC 오후7·55>
구자는 강철과 선녀의 전화통화를 스피커폰으로 몰래 듣고 화가 나 선녀를 꾸짖는다. 그러나 선녀는 반지를 보여주며 언약식을 했다고 하고 구자는 절대 인정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한편 두철은 사무실에 아무도 없는 틈을 타 여옥과 키스를 하려 하는데, 마침 강철이 선녀를 아버지에게 인사시키러 데려온다.
◆화려한 시절<드라마·SBS 밤8·50>
민주의 비밀을 알게 된 석진은 마음이 답답하고 혼란스럽다. 철진 일행과 두봉의 시골집에 놀러온 민주는 석진 생각에 한숨을 내쉬고 눈물을 흘린다. 철진은 그런 민주를 다독여주며 언제까지 기다리겠다고 한다. 한편 선을 본 지호는 민주를 따르는 아들 민규의 마음을 설득하려 한다.
◆!느낌표<오락·MBC 밤9·45>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는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마지막 시간으로 책을 읽고 시청자들이 보내온 독후감 중 5편을 선정해 책을 선물한다. 또 군부대 장병들에게 책을 나눠주고 두 번째 선정도서를 공개한다. ‘박경림의 길거리 특강’은 암 투병 중 봉사활동을 하는 연극인 이주실씨를 만난다.
◆사랑의 리퀘스트<교양·KBS1 오후6·30>
200회 특집으로 소년소녀가장 200명을 초청해 놀이동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전국 소년소녀가장이나 독거노인과 결연 맺기 행사를 한다. 또 그룹 ‘god’가 장애아동시설인 ‘양지의 집’을 찾아가 아이들과 나들이를 나가고, 가수 김현정이 소녀가장 민경을 찾아가 희망과 사랑을 전해준다.
◆장미의 이름<오락·SBS 밤9·50>
‘결정 맛대 맛’에서는 이혁재 김진 조형기 정양 등이 출연해 소스를 얹어 구워낸 바다가재 요리와 얼큰하게 끓여낸 메기 매운탕을 선보인다. 승자에게 맛있는 요리가, 패자에게는 냉수 한잔과 이쑤시개가 주어진다. ‘장미클리닉’에서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요가를 배운다.
◆이소라의프로포즈<오락·KBS2 밤 12·20>
최근 발라드 음반을 발표해 댄스 가수에서 탈피한 3인조 그룹 ‘쿨’이 데뷔 8년만에 처음 출연한다. 200회 공연기록을 보유한 남성 듀엣 ‘유리상자’, 폭발적 가창력을 지닌 이은미 등 대형 라이브 가수들과 신인 ‘모닝본드’가 출연해 패기와 열정이 가득한 무대를 연출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