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안데스 산맥 북동쪽에 있는 포마코차스 마을은 전기도 잘 들어오지 않는 오지다. 장상호 신부와 임순례 수녀는 6년전 이곳에 들어와 원주민을 돕고 있다. 발전기를 돌려가며 원주민 아이들에게 비디오를 틀어주고 마을 여성들에겐 재봉 기술과 컴퓨터를 가르치는 등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 노력한다.
▼최고의 요리비결<교양·EBS 오전9·30>
‘김영모의 성탄과 송년의 케이크와 쿠키’ 편. 재미있는 모양의 크리스마스 과자와 딸기 생크림 케이크 등을 만들어본다. 첫 시간에는 산타, 트리, 장화, 종 모양의 트리 장식 과자를 만들어본다. 과자를 만들 때는 버터와 계란에 설탕을 섞을 때 설탕의 결정이 남아있지 않게 하는 게 가장 중요.
▼남과 여<드라마·SBS 밤11·05>
교도소에 수감중인 봉수(권해효)는 형량이 많이 남아있는데도 가석방되자 의아해한다. 이유를 알아보니 그는 위암 말기였던 것. 교도소에 있는 동안 고아원에 맡겨졌던 행순을 찾아가 소원을 묻자 엄마와 함께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봉수는 행순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캬바레 밤무대 가수 민숙(추자현)을 찾아간다.
▼솔드 아웃<영화·SBS 오후3·25>
브라이언 레반트 감독. 아널드 슈워제네거 주연. 하워드는 회사일이 너무 바빠 아들 제이미에게 잘 해주지 못하는 빵점짜리 아빠다. 하워드는 화가난 제이미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터보맨’ 인형을 사주기로 약속하나 너무 늦어 인형이 동이 난다. 그때부터 인형을 사기위한 하워드의 눈물겨운 노력이 시작된다.
▼성탄특집 TV특강-밥퍼 최일도 목사의 가족이야기<교양·SBS 오전11·00>
성탄특집으로 ‘밥퍼 목사’로 잘 알려진 다일공동체 대표 최일도 목사의 강의를 들으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최목사는 가족의 의미는 무엇이며, 내 가족의 울타리를 넘어 또다른 가족에 대한 나눔의 사랑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강의한다.
▼성탄특집 전파견문록<오락·MBC 오후7·25>
‘퀴즈 순수의 시대’에서는 게스트 유재석과 김성수가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한다. ‘예림이의 크리스마스’에서는 개그맨 이경규의 딸 예림과 함께 산타클로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소원을 들어본다. ‘내 마음의 선물’에서는 항상 선물을 받기만 하던 어린이들이 부모님께 선물을 준비한다.
▼미나<드라마·KBS2 밤9·20>
미나는 쌍둥이 동생 수련을 위해 태훈을 포기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태훈에게 수련과 준서를 용서하고 수련을 예전처럼 사랑해주기 바란다고 부탁한다. 하지만 태훈은 매달리는 수련에게 차갑게 돌아서며 추억의 장소에 간다. 준서는 자살을 결심한 수련을 구하고, 수련을 위해 마지막 콘서트를 준비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