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을 A2면에 전진 배치해 곧고 선명한 논지를 펼칠 것이며 오피니언면에는 새로운 칼럼들을 신설해 더욱 예리하게 시대를 짚어낼 것입니다. 이슈와 화제를 선도하는 신문, 확실하게 차별화된 정보로 독자 여러분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신개념 주말 에디션▼
신선한 콘텐츠와 파격적 편집의 ‘WEEKEND’를 매주 금요일자에 올 컬러 16페이지 체제로 발행합니다. 세상의 심층을 꿰뚫는 뉴스와 트렌드, 감동과 충격을 불러일으킬 화제, 깔끔하게 정제된 정보가 독자 여러분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놓칠 수 없는 이슈를 독창적 시선으로 탐사 보도하며 명사의 인간 관계 네트워크와 인맥 관리 노하우, 화제의 현장과 인물,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한 주간의 테마별 생활정보 등을 담습니다.
▼월요일자 건강 총정보▼
건강면을 월요일자 ‘Health’ 섹션으로 독립시켜 최신 의료정보에서부터 요가 수지침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활건강정보까지 더욱 충실하게 다룹니다. 한 주를 이 섹션과 함께 시작해 가족 건강도 챙기시고, 더 젊고 더 활기차게 사십시오.
▼육아의 모든 것▼
젊은 부모를 위한 육아 전문섹션 ‘Kids’를 격주로 수요일자에 발행합니다. 태아부터 초등학생까지의 현장성 육아정보와 화제, 아이들을 위한 책과 용품 등 전방위 정보를 제공합니다. 남들의 아이 키우는 모습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세대별 맞춤정보' 섹션 격주 발행▼
중장년 실버세대부터 젊은층까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시의적절한 ‘세대별 테마정보’ 섹션도 격주로 수요일자에 냅니다. ‘생활밀착형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보다 윤택하고 보람된 삶을 위한 길잡이 정보를 듬뿍 담겠습니다.
▼다양한 새 칼럼 신설▼
오피니언면에는 움직이는 이슈를 빠르고 명쾌하게 진단할 시론을 대폭 강화합니다. 또 시사성 있는 현안을 역사와 법의 거울에 비춰 보는 칼럼 ‘역사의 눈’ ‘헌법의 눈’을 신설하고 ‘철학의 창(窓)’ ‘객원논설위원 칼럼’도 싣습니다.
▼현장위주의 교육기사-사이언스면 확충▼
A섹션에 주 2회(내주부터 화, 목요일자) 교육면을 두어 교육의 여러 문제에 대해 심층 보도하고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를 위한 현장위주의 정보를 신속하고 깊이 있게 전하겠습니다. 사이언스면도 A섹션(내주부터 월, 수요일자)으로 옮겨 흥미있는 과학기술 정보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스포츠-엔터테인먼트면 강화▼
부동산 증권 창업 취업 쇼핑 등 싱싱한 투자·생활정보와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한 산업·기업 기사를 대폭 강화합니다. 독자와 함께 하는 경제설명회도 갖습니다.
월드컵 부산아시아경기 등 ‘빅 이벤트’ 뉴스를 빠르고 박진감 있게 전할 지면을 스포츠섹션에 신설합니다.
또 영화면을 늘립니다. 감상뿐만 아니라 영화산업 투자정보 등 영화에 대해 경제적으로 접근하는 기사도 폭넓게 다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