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에서 일등한 양순은 상금으로 빚을 갚고 시골로 갈 준비한다. 이등을 한 나희는 기태가 양순을 뽑았다는 사실을 알고 독기를 품는다. 결국 나희는 기태와 결혼을 서두르기 위해 일을 저지른다. 한편 양순의 부모는 시골 집을 헐값에 팔고, 아무 것도 모르는 양순은 짐을 싸 시골집으로 향한다.
◆뉴 논스톱<시트콤·MBC 오후7·00>
동근과 나라는 교생 실습을 나간다. 동근은 특유의 구리구리한 수업 방식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여중생 보경은 그런 동근에게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동근과 나라가 심상치 않은 사이라는 것을 눈치챈 보경은 나라에게 심술궂은 장난을 건다. 한편 기숙사 아이들은 동근이 없자 심심해 한다.
◆와 ⓔ멋진세상<오락·MBC 오후7·25>
‘신 인류를 찾아라’에서는 질병에 효험이 있다는 터키의 슈퍼 엿 ‘메시르’를 소개한다. 이 엿은 한번만 씹으면 일년간 감기도 앓지 않고 피부병 피로회복 심장병 등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직접 닌자가 되보고 닌자 무술도 배워 보는 일본 우에노시의 ‘닌자 축제’를 찾아간다.
◆야 한밤에<오락·KBS2 밤11·00>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가수 신승훈이 친구를 부른다. 그의 전화를 받고 화장기 없는 얼굴로 달려온 탤런트 김선아와 채림은 깜짝 놀라 도망가고 신승훈은 그 뒤를 쫓으며 한바탕 소동을 벌였다. 또 100여명 이상의 친구가 모이는 신승훈 생일의 진풍경과 옷 살 때 취하는 그의 독특한 포즈를 공개한다.
◆수요기획<다큐·KBS1밤12·00>
수면 장애의 충격적인 실태를 고발하고 잠에 관한 편견과 무관심을 다시 생각해본다. 질높은 잠을 공급하는 방안을 제시해 난치병과 성인병, 돌연사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담은 2부작 다큐. 1편 ‘밤새 안녕하셨습니까’에서 성인 돌연사의 40%가 코골이로 인한 무호흡증이라는 시험 결과를 밝힌다.
◆책과 함께 하는 세상-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교양·EBS 밤9·20>
세르반테스 작품의 주인공 ‘돈키호테’가 과연 좌충우돌하는 몽상가였는지 알아본다. ‘이성’이 최고의 가치 기준으로 떠오른 근대 사회에서 그 흐름을 거스르는 ‘돈키호테’의 행동과 거기에 열광하는 대중들의 심리가 어떤 사회적 의미를 담고 있는지 알아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