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의 집에서 하룻밤 머문 송대위는 정식에게 아무리 힘들어도 희망을 잃지 말라고 위로한다. 그러나 우식은 송대위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하며 간첩이 아닐까 의심한다. 한편 인달이 정식에게 동생들과 함께 먹으라고 고기를 싸주려 하자 정식은 독립심을 길러야 한다며 호의를 뿌리친다.
◆수요기획<다큐·KBS1밤12·00>
올해 14세된 협이는 2년 전 캐나다로 유학간 지 3개월만에 골수암 판정을 받고 캐나다에서 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의족을 하고도 자연스럽게 걸을 수 있고 축구도 할 수 있다. 치료비도 전액 무료다. 협이는 특히 장애가 없는 학생들과 똑같이 수업받는 교육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다.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일본은 군국기무처를 통해 조선 내정에 간섭을 하려 하고 대원군과 명성황후를 이간질한다. 결국 은연 중에 손을 잡고 일본과 맞서던 대원군과 명성황후의 갈등은 깊어간다. 명성황후와 대원군은 일본이 이준영에게 접근해서 고종 대신 보위에 앉으라고 충동질한 것을 알고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수요예술무대<오락·MBC밤12·40>
2월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던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 콘서트를 녹화 방영한다. 특히 공연에는 세 아들 대철 윤철 석철과 신세대 가수 이정현이 동참했다. 신중현은 1962년 밴드 ‘애드포’를 결성해 64년 ‘빗속의 여인’을 발표해 빅히트했으며 이후 장미화 박인수 김추자 ‘펄 시스터스’ 등의 히트곡을 작곡했다.
◆와ⓔ멋진세상<교양·MBC오후 7·20>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스님들이 독특한 경영철학으로 운영하는 일본 도쿄의 스님 술집 ‘보즈바’를 소개한다. ‘신 체험 멋진 도전’에서는 탤런트 이잎새가 벨기에의 계란 마을에서 펼쳐지는 ‘계란축제’를 찾아간다. ‘신 인류를 찾아라’에서는 광대 차림으로 설교하는 영국의 롤리 신부를 소개한다.
◆책과 함께 하는 세상-다시 읽는 우리 시대 고전, 정지용 전집<교양·EBS 밤9·20>
조용훈(충북대 국어교육과)이숭원(시인·서울여대 국문과)교수가 정지용 시인의 시 세계와 시정신을 재조명한다. 그가 현대 시인들에게 미친 영향력을 살펴보고, 오늘날 정지용 시인의 시가 가진 의미는 무엇인지도 분석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