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가우디박물관에서 펼쳐질 교육연수(사흘)는 세미나와 건축답사로 이뤄지며 문화체험(사흘)은 연수후 코르도바와 그라나다 마드리드 등 스페인의 명소를 두루 여행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세미나에 참가하는 강사는 현재 가우디 박물관장으로 가우디 건축연구에 관한한 최고의 석학으로 인정받는 후안 바세고다 가우디대학장 등 가우디에 관해 20년 이상 연구를 계속해온 학자들이다.
참석자들은 강의를 듣고 난 오후에는 현지 강사와 함께 가우디의 건축현장을 답사하며 그의 작품에 내재한 자연관과 예술관을 배우게 된다. 교육연수 현장에서는 스페인에서 한국학을 가르치는 한국인교수가 동행하며 즉석에서 통역해 준다. 연수를 마치면 가우디에 관한 모든 것을 총괄하는 기관(Catedra Gaudi)으로부터 수료증을 받는다.
또 문화체험은 마드리드에 머물며 메스키테회교사원 알함브라궁전 톨레도대성당 산토토메교회 프라도미술관 돈키호테동상 스페인광장 등을 둘러 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
이번 가우디 참관 연수여행은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두 8차례 출발(매회 30명)한다. 참가대상은 건축 디자인 공예 조각 등 작가와 이 분야 관련 전문가 및 학생들. 참가비는 가우디 세미나 참가비(45만원)를 포함해 294만원.
◇여행정보
▽가우디 관련 △가우디박물관 www.gaudigallery.com △가우디건축 www.gau야2002.bcn.es △가우디아시아재단(최인식국장) 02-763-3353 △여행 문의&예약〓㈜나스항공여행(김미경과장) 02-777-7708
조성하기자 summer@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