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고교로 부임한 여교사의 자유로운 수업과 사랑을 통해 자기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담았다. 부임 첫 날, 홍선생은 아이들의 시선을 끌기위해 공중제비를 한다. 그는 학교 담벼락에 낙서화를 그리는 등 이색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관심을 끈다.
◇오 열풍 코리아<오락·SBS 오후5·45>
바다 위의 호텔로 불리는 크루즈 여행을 소개한다. 크루즈 여행에서는 낮에는 테니스 수영 골프 댄스 등을 하고 밤에는 가장무도회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 패션 바람이 불고 있는 개의 의상도 조명한다. 턱시도를 비롯해 주인과 커플 룩을 입은 개들도 있다. 시금치 냉면 등 이색 음식도 소개한다.
◇시네마 천국<영화·EBS 밤10·50>
‘케이프 피어’ ‘플라이’ ‘바닐라 스카이’를 집중 분석하고 리메이크 영화를 읽는 세가지 코드를 소개한다. 리메이크 영화는 새로운 이야기를 부가하거나 제작 환경의 변화와 기술적 발달에 따라 새로운 표현을 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메이크 작품은 원작의 명성에 힘입어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채채퐁 김치퐁<만화·KBS2 오후6·00>
김치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첫 회. 김치의 재료인 배추 무 파 깍두기 등의 캐릭터들이 몸에 나쁜 병균과 습관들을 뜻하는 블랙 몬스터를 물리치는 과정을 그렸다. 이로 인해 어린이들은 식생활의 중요성을 가늠할 수 있다. 토치와 미로는 돌로 변한 마을과 할머니를 원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마법사를 찾아 나선다.
◇독립영화관<영화·KBS2 밤1·10>
광복절 특집으로 변영주 감독의 ‘낮은 목소리 2’를 방영한다. 강제로 일본군의 종군 위안부로 끌려갔던 피해자 할머니들의 일상적인 삶을 소재로 한 이 영화는 95년 제작된 다큐멘터리 영화 ‘낮은 목소리’의 속편이다. 이 할머니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고 당당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요 콘서트<오락·MBC 오전11·00> 송대관 최진희 현숙 오승근 한혜진 김흥국 조항조 최유나 등 트로트 가수 8명이 출연한다. 오승근이 드라마 ‘위기의 남자’ 주제가 ‘미련한 사랑’을, 송대관이 ‘철없는 아내’를 부른다. 여자 가수들은 ‘날버린 남자’ ‘요즘 여자 요즘 남자’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등을 열창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