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 대형 약국의 약사 금자(채시라)는 두 번째 이혼을 하고 두 아이와 함께 산다. 금자의 이혼을 모르는 어머니는 사위의 안부를 묻고 금자도 아무렇지 않게 대꾸한다. 금자는 우연히 초등학교 동창인 규식(이재룡)을 만나고 명함을 건넨다. 사채를 빌려쓴 규식은 돈이 급해지자 금자에게 접근한다.
◆대망<드라마·SBS 밤9·45>
선재는 재영에게 상단 행렬을 따라 함께 떠나자고 말한다. 재영은 친구 가족들도 노비로 팔려갔다는 말을 듣고 분개한다. 재영은 여진을 찾아가 친구의 희생으로 윤대감이 가져간 배문서를 빼내 달라고 한다. 길을 재촉하던 재영은 산적들의 공격을 받아 창에 찔린 채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슈퍼 악어<다큐·내셔널 지오그래픽 밤10·00>
1억 1000만년전에 지구상에 살던 ‘슈퍼 악어’로 알려진 거대한 사르코스쿠스 화석을 재창조한다. 탐험팀은 악어 연구를 위해 중앙아메리카 남부에 위치한 코스타리카를 찾는다. 슈퍼 악어는 현존하는 악어류중 가장 큰 것보다 두배나 크고 체중도 3∼4배 더 나간다.
◆강호동의 천생연분<오락·MBC 오후6·05>
가수 이성진, 탤런트 정태우 김진 한은정이 새 멤버로 출연한다. ‘댄스댄스’에서는 가수 비가 댄스 실력을 보여주고 정재용이 비에게 도전장을 던진다. ‘못 말리는 레슬링’에서는 개그맨 윤정수와 가수 비가 한판 승부를 펼친다. ‘내 마음을 뺏어봐’에서는 커플을 결정해 게임을 한다.
◆그것이 알고싶다<시사·SBS 밤10·50>
8월, 대구의 한 여중생이 투신자살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유는 사귀던 여고생이 헤어지자고 했던 것. 청소년보호위원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가출 청소년 중 15%가 가벼운 신체 접촉 이상의 동성애 행위를 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는 동성애의 실태와 원인을 조명한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지난해 11월 경기 양주에서 국내 최초 어린이 미라가 발견됐다. 연대측정결과 이 어린이는 300여년 전 사망했고 따뜻한 봄에 묻힌 것으로 밝혀졌다. 치아와 골격의 상태로 보아 이 어린이는 5.5세로 DNA검사 결과 해평 윤씨 가문의 ‘윤호’로 밝혀졌다. 조사팀은 정밀 CT촬영으로 생전 모습을 복원하고 윤호의 삶을 추정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