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년의 역사를 지닌 러시아의 음악을 조명한 5부작 다큐멘터리. 1부 ‘러시아 음악의 뿌리’에서는 러시아 음악의 핵심인 민요의 기원을 전원 생활 전통을 통해 추적한다. 차이코프스키, 스트라빈스키, 글린카도 민속음악의 선율을 기본으로 러시아적인 음악을 만들었다.
◆환경스페셜-서울에는 북한산이 있다<다큐·KBS1밤10·00>
서울의 명산인 북한산의 진면목을 살펴보고 계속되는 북한산 파괴의 위태로운 실상을 파헤친다. 북한산은 서울 시민의 도심 속 휴식 공간이다. 그러나 현재 북한산은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국립공원’이라는 기네스 기록처럼 과도한 탐방객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수요예술무대<교양·MBC밤12·55>
드라마 ‘가을동화’의 삽입곡인 ‘디 언포겟팅 하트’로 유명해진 영국의 피아니스트 마이클 호페가 출연한다.
뮤지컬 ‘렌트’의 주인공인 이건명과 소냐(사진) 등 단원들이 나와 뮤지컬 ‘렌트’를 미리 보여준다. 재즈가수 나윤선과 일본의 재즈가수 치에 아야도의 무대도 이어진다.
◆와 ⓔ멋진세상<오락·MBC 오후7·20>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10월 31일 뉴욕에서 펼쳐진 할로윈 퍼레이드의 진풍경을 소개한다. ‘신 인류를 찾아라’에서는 실물과 똑같이 만든 미니어처 집과 소품을 사랑하는 영국의 ‘인형의 집(Dolls House)’모임 멤버들을 만난다. ‘와 e멋진 세상’에서는 중국의 소녀 화가 양춘 바이쉬에를 소개한다.
◆장희빈<드라마·KBS2 밤9·55>
숙종은 대비가 기다린다는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옥정과 밤을 지내고 옥정의 머리도 손수 올려준다. 대비는 숙종이 옥정과 동침했다는 사실을 알고 화를 내고 아랫사람에게 옥정의 뒷조사를 시킨다. 숙종과 인현왕후의 가례날, 대비와 자의대비는 각각 인현왕후와 옥정에게 후사를 빨리 낳으라고 말한다.
◆해뜨는 집<드라마·SBS 밤8·50>
진숙은 스케일링을 핑계로 연희가 일하는 치과를 찾아가 민우를 살핀다. 진숙은 민우의 듬직함을 보고 연희의 배필감으로 만족해한다. 연희는 어머니가 민우를 칭찬하자 민망하다며 볼멘 소리를 한다. 동민은 덕만의 방에서 놀다 잠이 든다. 동민의 어머니인 미자는 덕만이 팬티 차림으로 일어나자 기겁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