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골프가 i20 아이언을 출시했다. 해마다 미국 골프전문지 골프다이제스트에서 선정하는 ‘핫리스트’ 아이언 부문에서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된 이 제품은 상급자는 물론 초,중급자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번호별 특성에 맞춘 새로운 어드레스 설계는 초보자들이 가장 실수하기 쉬운 얼라인먼트(정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새로워진 CTP(커스텀 튜닝 포트)와 스테이빌 라이징 바는 임팩트 시 진동을 흡수해 탁월한 손맛을 느끼게 한다. 수직구조의 CTP와 토우(헤드 앞) 쪽에 탑재한 텅스텐 웨이트는 무게중심을 최적화 해 핀을 직접적으로 공략하도록 방향성을 높였다.
샤프트는 국내 골퍼들이 선호하는 NS PRO 950GH를 장착했다. 미 PGA 투어에서 뛰는 마크 윌슨은 i20 아이언을 사용하자마자 휴매너 챌린지에서 우승해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일본 7년 연속 판매 1위 던롭 ‘젝시오7’ 아이언
던롭의 젝시오 시리즈는 일본에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한 베스트셀러다. 새로 출시된 ‘젝시오7’ 아이언은 치기 편하고 더 멀리 보낼 수 있는 기능에 중점을 뒀다. 번호마다 다른 설계와 타점 분포별 스윗 에어리어를 다르게 적용해 중심을 벗어난 샷이 발생해도 볼초속의 감속 폭을 낮춰 충분한 비거리를 제공한다. 스윗 에어리어가 기존 모델 대비 107% 확대됐다. 4번부터 7번은 4피스 구조로 넥과 솔에 텅스텐 니켈을 부착했고, 8,9번은 3피스 구조로 솔 부분에만 텅스텐 니켈을 넣었다. PW, AW, SW는 2피스 구조로 톱 블레이드와 솔에 중량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또 페이스 길이에도 차등을 두어 롱 아이언은 길게, 쇼트 아이언은 짧게 해 관성모멘트를 높였다.
○패션의 완성 푸마골프 ‘슈퍼 셀 퓨전 아이스’
푸마골프에서는 리키 파울러와 이안 폴터 등이 착용하는 ‘슈퍼 셀 퓨전 아이스’ 골프화를 출시했다. 화려한 컬러의 패션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독자 개발한 스마트 퀼 시스템은 접지력을 높여 스윙 시 안정감을 높여 더 파워풀한 스윙을 구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에 출시되는 ‘슈퍼 셀퓨전 아이스’는 오렌지, 블루, 라임의 기본 3가지 색깔에 별도로 리미티드 에디션 라인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