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남자가 성매매女 찾는 이유, 사랑 얻기 위해?
동아일보
업데이트
2012-09-06 10:34
2012년 9월 6일 10시 34분
입력
2012-09-05 14:22
2012년 9월 5일 14시 2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사진 제공 동아일보 DB
남성이 돈을 주고 여성의 성(性)을 사려는 이유.
단순한 성욕 해소가 목적일 거라는 의견이 많겠지만, 최근 이와 관련한 의외의 연구결과가 나왔다.
성매매를 통해 '사랑'도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는 것.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교 사회학 교수 로널드 바이처 씨와 로스앤젤레스의 성(性)연구가 크리스틴 밀로드 씨는 성매수 남성 중 1/3이 상대와의 '개인적인 관계 형성'을 원한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두 사람은 이른바 '조건 만남'을 원하는 이들이 모여 만남을 정하고 경험담을 공유하는 인터넷 사이트 '에로틱리뷰'를 5년에 걸쳐 분석했다. 이 사이트의 하루 방문자 수는 25~30만 명이다.
밀로드 씨는 "최근 몇 년 간 우린 개별적인 에스코트(남자와 동행하며 성매매하는 형태)가 서서히 '표준화'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성관계를 위한 단순한 만남이 아니라 일반적인 연인들의 '데이트'와 유사해지고 있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연구는 성매매 여성의 서비스가 단순한 성관계를 떠나 좀 더 포괄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이른바 '여자친구 서비스'는 고객에게 연인 역할을 해주면서 평범한 데이트를 즐기고 성관계까지 갖는 것이다.
연구진은 이러한 서비스에서 성관계는 한 부분일 뿐이며 감정적인 공유와 지지, 우정 등이 결합된다고 설명했다.
밀로드 씨는 "이는 평범한 고객들이 성(性) 제공자를 상대로 깊은 애정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걸 보여준다. 이러한 애정은 진정한 사랑으로 발전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한 남성은 "난 섹스가 좋다. 하지만 최근에는 애정, 친밀함, 교감, 성적 해방 등 성관계 이상의 것을 얻기 위해 이곳에서 상대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성매매로 만난 관계가 재정문제와 인간관계를 공유하는 형태가 될 수 있으며, 심지어 '일부일처'의 부부관계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물론 남성들이 이러한 친밀함을 느끼려는 목적만으로 성매매를 하는 건 아니다. 단순한 대화 상대나 색다른 역할 놀이를 즐길 상대, 또는 학대할 대상을 찾는 경우도 있다.
연구진은 또한 "사랑에 대한 거짓말로 유혹하는 성매매 여성에게 넘어가지 말라. 그들은 당신이 더 이상 가치가 없으면 모든 걸 부정할 것이다"라고 경고하는 한 게시자의 글을 인용하기도 했다.
이 연구 결과는 학술지 '남성과 남성성(Men and Masculinities)' 최근호에 게재됐다.
▶
[채널A 영상]
강남구청 직원, 단속하러 간 호텔서 성매매 ‘경악’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송평인 칼럼]‘예외 상태’ 망둥이 뛰니 꼴뚜기도 뛴다
트럼프 “취임전 푸틴 회담 안해…나토, GDP 5% 국방비 써야”
서울 도림동 고시원서 20대 여성 살해한 40대 남성 구속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