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언론에 따르면, 영국의 한 향수 판매 업체가 조사한 결과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이 다르게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체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눈, 코, 입, 이마, 입술, 머리카락 등 얼굴 각 부분의 유명연예인 가운데 이상형을 고르게 한 뒤 선택한 이미지를 조합해 이상형의 미인을 완성하였다.
남녀가 선택한 이미지를 조합한 결과, 재구성된 미인의 모습은 남녀 성별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예를 들어, 남성은 금발을 좋아하는 반면 여성은 흑발을 선택해 머리에서부터 분위기가 크게 달랐다. 여자는 도톰한 입술을 선택한 반면 남자는 안젤리나 졸리 같은 주름이 지고 다소 굵은 입술을 선택했다. 여자는 굵고 짙은 어려보이는 눈썹을, 남자는 얇고 옅은 눈썹을 미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남녀 모두 공통으로 미인이라 생각하는 사람의 얼굴 부위도 있었다. 눈은 우크라이나 영화배우 밀라 쿠니스를, 턱은 미국의 영화배우 메간폭스가 남녀가 미인으로 생각하는 얼국 부위를 가진 배우로 일치했다.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남성은 섹시한 타입을 여성은 귀여운 타입이네",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둘다 미인이긴 하다",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내 취향과는 다른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