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살림 무식자’ 남편들이 뿔난 아내들을 위해 밥상을 차려주는 부부관찰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채널A 〈아내가 뿔났다-남편밥상〉이 화제다. 수준급 요리 실력을 선보이고 있는 이봉원과 요리연구가 이혜정의 도움 아래 30년 만에 처음으로 밥상 차리기에 도전하는 고민환, 요리 왕초보의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는 홍서범의 밥상이 소개되고 있다. 간단하고 기발한 맛 좋은 남편들의 요리 레시피 공개!
대한민국 남편과 아내, 〈아내가 뿔났다-남편밥상〉에 빠지다. 이봉원과 박미선, 고민환과 이혜정, 홍서범과 조갑경 부부가 출연해 아내를 위해 맛있는 밥상 차리는 미션을 수행 중이다. 〈아내가 뿔났다〉 시즌 1, 2는 아내가 ‘이상형의 남자’인 드림맨과 가상의 부부로 살아보는 포맷으로 드림맨이 아내들의 위시 리스트를 들어주며 대한민국 아내들의 공감을 샀다. 시즌 3에서는 남편들이 드림맨으로 변해 직접 음식을 만들어주며 아내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봉셰프 이봉원의 밥상
전복닭백숙 Ingredients 토종닭 1마리, 굵은소금 약간, 작은 전복 3~4개, 양파 ½개, 마늘 6쪽, 대파 ¼대, 밤 3개, 맛술 2큰술, 물 6컵
How to make 1 닭은 내장과 기름기를 제거하고 굵은소금으로 문질러가며 씻는다. 2 전복은 칫솔로 문질러 세척한다. 3 ②의 전복을 닭 뱃속에 넣는다. 4 굵게 채썬 양파와 꼭지만 잘라낸 마늘을 닭 뱃속에 넣는다. 5 이쑤시개로 닭의 배를 봉합한다. 6 큼직하게 썬 대파와 껍질 벗긴 밤을 닭 위에 얹는다. 7 압력솥에 닭을 담고 맛술과 물을 부은 뒤 센 불에서 끓인다.
How to make 1 바지락은 소금물에 담고 쟁반을 덮어 해감한다. 2 홍합끼리 비벼 표면의 이물질을 제거한다. 3 꽃게는 게딱지를 분리해 내장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게를 자른다. 칫솔로 문지르면 게딱지가 잘 닦인다. 4 갑오징어의 몸통과 내장을 분리하고 등뼈를 제거해 먹기 좋게 썬다. 5 콩나물은 머리를 따서 준비한다. 6 냄비에 갑오징어를 넣고 꽃게를 넣는다. 7 홍합, 미더덕, 바지락도 냄비에 먹기 좋게 담는다. 8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맛술, 올리고당, 설탕,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을 만든다. 9 ⑦에 콩나물과 ⑧의 양념, 먹기 좋게 자른 대파와 미나리를 얹고 익힌 뒤 녹말물을 넣고 농도가 나게 뒤적여 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