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스타트업 리니어블과 함께 미아방지 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자녀가 미아방지 밴드를 착용한 뒤 20∼30m 이상 부모와 떨어지면 부모의 스마트폰에서 알람이 울리는 식이다. 밴드 구매 후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에서 기기 연결을 하면 된다. 서울, 경기지역 SK텔레콤 대리점 44곳에서 살 수 있다. 가격은 1만 원이다.
■ 현대車, 24일 ‘핫 해치 페스티벌’
현대자동차는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신형 i30 출시를 기념한 행사인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i30의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해치백 레이싱 대회’가 열린다.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짐카나 경기’ 방식으로 이뤄지며 해치백 차량을 가진 운전자라면 응모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헬멧 속에 얼굴을 감춘 채 7일 신형 i30 출시 행사에 등장했던 ‘해치걸’의 정체도 이날 공개된다.
■ 10월 11일 ‘축산·수의 취업 박람회’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 달 11, 12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에서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축산·수의 분야의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취업과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부스는 취업, 창업, 홍보, 채용관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채용 상담이 이뤄지고 일부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현장 면접 및 채용을 실시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