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는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WCC 사업에 지역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고 있다. 또한 국가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함으로 재학생이 가장 만족하는 대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높은 취업률과 풍부한 장학금, 우수한 시설과 편리한 교통은 다른 전문대학에 비해 큰 강점이다. 영남이공대를 대표하는 자랑거리 중 하나인 기숙형 대학은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기숙형 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평범한 학생이 성장해 포스코, SK 하이닉스 등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고 4년제 대학에 성공적으로 편입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영남이공대는 2017년 전문대학글로벌현장학습에서 국고 3억8672만 원을 확보해 총 48명의 학생들을 해외로 파견했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 전문대학생들의 국제화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정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16주 동안 외국어공부와 체험연수를 무료로 할 수 있고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어 우리나라 대학생이 가장 선망하는 해외 현장 프로그램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1.5%인 2천여 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는 전국 전문대 최초로 운영 중인 기숙형 전형 157명을 모집하며, ◇창의인재선발 ◇인문계 ◇전문계 ◇기술사관 ◇유니테크 ◇기숙형 ◇농어촌 특별 ◇저소득층 특별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 ◇전문대학이상졸업자 ◇성인·재직자전형 까지 총 11가지 전형이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눈 여겨 보고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019학년도 입시부터 학생부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단, 기술사관전형 제외) 다만 인문계전형의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원서 접수 전 본인이 지원할 학과(계열)의 최저학력기준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복수지원은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이 2군데 지원하면 된다. 전형료는 1회만 납부하면 된다. 단, 창의인재선발전형 지원자는 복수 지원이 불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