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롯데百, 9일부터 해외명품대전… 100여개 브랜드 최대 80% 할인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 롯데百, 9일부터 해외명품대전… 100여개 브랜드 최대 80% 할인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롯데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30∼80% 할인 판매한다. 가방이나 구두 등의 잡화가 대부분이었던 기존 행사와는 달리 올해는 ‘고급 패딩’이 주요 품목이다. 노비스, 파라점퍼스, 맥케이지, 페트레이 등 총 8개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 밖에 발렌티노,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주요 해외 명품 브랜드의 이월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윤병진 롯데백화점 해외명품팀장은 “올해 겨울 해외 명품 중에서도 프리미엄 패딩이 좋은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프리미엄 패딩과 모피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성탄 기금 두달간 1억9000만원 모아 기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기간 두 달 동안 고객들의 참여로 조성된 1억9000만 원의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금은 2018년 스타벅스 개점 19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조성됐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제공 및 판매 시 19원, 음료 1잔 판매 시 19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90원씩을 적립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자원순환사회연대, JA코리아 등 전국 19곳의 지역사회 지원 기관 및 단체에 전달됐다. 스타벅스는 2014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연말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금 적립 행사를 전개해 오고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2019년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모색하며 협업을 통한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아이스팩 무료 수거 택배가 직접 방문… 포인트 증정


현대홈쇼핑이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대폭 강화한다. 회사 측은 100만 개의 아이스팩 재활용을 올해 목표로 정했다. 1인당 한 면의 길이가 13cm 이상인 아이스팩 20개씩 수거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택배업체가 직접 방문해 수거하며 택배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참여 고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를 5000포인트 받을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단체 수거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지난해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올해는 참여 인원을 2배 확대했다”며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스타벅스#현대홈쇼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