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해외 주식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외화 환전 없이 원화로 사고 팔 수 있는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증시가 대상이다. 투자자는 해외 주식의 외화 현재 가격과 원화로 환산된 가격을 동시에 확인한 뒤 원화로 거래한다. KB증권의 외환 시스템으로 실시간 환전을 하며 투자자는 별도의 환전 수수료를 내지 않고 해외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 ABL생명, 간편가입 치매보험 출시
ABL생명은 14일 유병자와 고령자도 간단한 심사만 거치면 가입이 가능한 ‘(무)ABL간편가입치매보험(무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종 간편심사형’의 경우 질병 이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갱신 없이 최대 100세까지 경도치매, 중등도치매, 중증치매 등을 단계별로 보장한다.
■ IBK기업은행, 청약저축 고객에 선물
IBK기업은행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한다. 선착순으로 가입자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된 20명에게 애플 ‘에어팟’을 선물한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올해부터 가입 대상이 ‘만 19세 이상∼29세 이하’에서 ‘만 19세 이상∼34세 이하’로 확대된다.
■ 금감원, 소비자 리포터 300명 모집
금융감독원이 금융소비자 리포터 300여 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리포터는 실제 금융거래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이나 개선이 필요한 제도 등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금감원은 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 제보자에게 등급별로 최대 50만 원의 수당을 지급하고 활동 기간 종료 후 포상금도 준다. 18세 이상 소비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금감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