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물펌프장, 상하수도 자동제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종성테크(대표 임성규)는 고객감동과 윤리경영에 지식경영 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영효율성 증대, 신 시장 개척을 통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21세기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종성테크는 2000년 설립 이래 수처리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재난 상황 시 안전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전념해왔다. 현재 서울시 산하 25개 구청의 빗물펌프장과 상수펌프장, 하수관로에 자동제어 및 원격제어시스템 등 개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술력이 ‘웹기반 빗물처리 모니터링 시스템’과 ‘침수예·경보시스템’이다. 폭우 등으로 인한 위험 상황 발생 시 피해를 예방하는 스마트 관리가 가능하다. 재난 관리 담당자에게 신속히 문자메시지로 위험 상황을 알리고 실시간으로 누계 우량과 현재 우량, 시간 우량을 측정해 수위 값을 모니터링 한 다음 위험 수위를 초과할 경우 자동 방송을 통해 신속한 대피를 유도한다.
또한 집중호우 시 하천 산책로 및 유원지 진입 차단 제어시스템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여름철 하천변, 산림 자연재난의 특징은 갑작스러운 국지성 집중호우와 많은 비를 동반한 강한 태풍이다. 이로 인한 침수, 범람, 산사태, 고립 발생 시 기존 시스템은 인력이 테이프를 이용해 출입을 통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런 조치는 각 기점에 대한 신속한 통제가 어렵고 야간 시간대 폭우에는 진·출입 통제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에 종성테크는 재해·재난에 특화된 예방적 진입차단 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형 IoT(사물인터넷)를 통한 통신 방식 개선, 하천 및 유원지 산책로, 등산로 진입 차단 설비 구축, 실시간 모니터링체계를 구축했다.이로써 예측 가능한 대응체계 마련을 통해 집중호우 발생 시 사전 출입차단으로 인명피해 예방과 실시간 상황 및 출입차단 정보 공유, 수위 상승 시 상황판단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종성테크는 시스템 사업, 재난안전 사업, IT 사업 등의 전문분야 육성을 통한 기술우선의 정도 경영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며, 지속 가능 발전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