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은 경희 사이버대가 2019학년도 2학기 1차 학생 모집을 6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 2차는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경희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 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적으로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을 진행했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 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금융부 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등을 개편해 3개 계열, 5개 학부·스쿨, 33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경희사이버대는 70여 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1년에 경희학원이 설립한 대학이다.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로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며 평생교육과 직업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는 직장인, 전업주부, 학사편입자, 농어민, 외국어 우수자, 스포츠인재, 군·경·소방가족, 경희동문, 다문화, 음악 인재를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 혜택을 마련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전체 재학생 중 75%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는 셈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자타 공인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3월,,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부문 4년 연속 1위(2016·2017·2018·2019)를 수상하며 교육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지난 1999년부터 진행되어 온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국내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 중 가장 많은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관리모델과 1:1 대면 면접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기업 평판연구소가 4월에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진행됐으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경희사이버대는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함께 우수한 온라인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해외 대학에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경희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봄학기부터 아시아와 남미, 유럽 등 해외 유수 대학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방식으로 한국어 강의를 제공한다.
‘KF 글로벌 e-스쿨 사업’은 해외 대학에 다양한 한국학 관련 강의를 개설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1년도부터 한국학 분야의 강의를 제공해 왔다. 최근 한국어 강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2018년도에 한국어교육 분야를 추가하여 시범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올해 정규사업으로 편성됐다.
경희사이버대는 2018년도에 진행된 시범 사업을 수행한 대학으로서 한국어학과의 정규 한국어 강의를 멕시코, 파라과이, 폴란드,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제공하여 95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강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정규 사업은 올해 2019년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진행된다. 2019년 봄학기에는 파라과이,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폴란드 등 6개국에, 가을학기에는 기존 6개국과 네덜란드, 프랑스, 태국, 몽골 등 4개국의 대학을 추가하여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9학년도 전기 신입·편입생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