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구조 내 맘대로… 세상에 하나뿐인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6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아파트 미리보기]대구 내당동 ‘e편한세상 두류역’
전용 59~84m² 676채 일반분양… 실수요자 선호 중소형만으로 구성
내당-두류역 10분거리 더블역세권… 와룡산-달성공원 등 환경도 쾌적

대림산업이 대구 서구 내당동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두류역’ 아파트 투시도. 대구 서구에서 8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개인 맞춤형 구조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된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이 대구 서구 내당동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두류역’ 아파트 투시도. 대구 서구에서 8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개인 맞춤형 구조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된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대구 서구 내당동 197-2 일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두류역’ 아파트의 주택전시관을 28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대구 서구에서 8년 만에 분양하는 브랜드 아파트다. 대림산업의 혁신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도 이 아파트를 통해 대구 지역에 최초로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동에 전용면적 59∼84m² 902채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676채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m² 65채 △74m²A 144채 △74m²B 179채 △84m² 288채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대구지하철 2호선 내당역과 두류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지하철을 타면 2호선 범어역까지 20분대, 동대구역까지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대구에서 가장 큰 공원인 두류공원이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공원 내부에 대구문화예술회관, 이월드, 성당못, 두리봉, 야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이 있다.

대구 도심과 금호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와룡산을 비롯해 달성공원, 이현공원, 상리공원, 감삼못공원, 중리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주변 곳곳에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내당점), 롯데시네마(대구광장점), 신평리 전통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은 물론이고 서구청, 대구서구보건소, 대구서부경찰서, 서대구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영남대의료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차로 20분 거리다. 단지 주변에 두류초, 내서초, 경운초,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e편한세상 두류역’에는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의 핵심은 ‘개인 맞춤형 아파트’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 두고 나머지 공간을 거주자 취향에 따라 합치거나 나눌 수 있다.

현관 팬트리 혹은 내부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도록 넉넉하게 설계했다. 주방에 대형 와이드창을 배치해 전망이 좋고 햇빛과 바람이 잘 든다.

대림산업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 & 케어 솔루션’도 도입한다. 실내에 환기와 공기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24시간 자동으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실내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가 조성된다.

단지 외부엔 실시간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분사시설이 설치된다. 각 동 출입구에는 공기 분사를 통해 미세먼지의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을 적용한다.

주택전시관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333에서 28일 개관한다.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대림산업#e편한세상 두류역#대구 내당동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