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효제동 16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동원스위트 종로’가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과 4호선 동대문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한다.
오피스텔은 연면적 3526m²(1066평) 1개 동으로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11층 규모로 주거용 오피스텔 106실 및 근린생활시설 3호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17.57m², 17.82m²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며, 부가가치세(VAT)를 포함한 2억 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오피스텔에서 종로 주요 업무지구까지 걸어서 10분대이며, 주변에 각종 관공서(중구청, 종로구청)와 인사동, 명동, 서울대학병원, 동대문 종합시장, 광장시장 등이 밀집돼 있다.
특히 서울 종로구와 을지로 등 노후화된 지역 재개발사업과 정비사업 추진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의도 아리스타 오피스텔이 당산역 및 여의도 일대 동일 면적 오피스텔의 매매가보다 낮은 금액으로 분양한다. 여기에 최근 확정된 GTX-B노선의 사업 추진이 확정되고, 신안산선까지 착공을 시작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리스타 오피스텔은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당산의 장점과 부동산의 가치를 가진 여의도의 장점을 모두 아우르는 곳이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의 핵심인 임대 수요 부분에서 대기업 및 비즈니스 수요가 밀집한 여의도는 물론 생활권에 들어오는 영등포와 인근 홍대, 상암까지 모든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는 평이다.
교통인프라 역시 볼만하다. 환승역인 당산역(2, 9호선)과 영등포시장역(5호선)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이다.
바로 앞 샛강생태공원간 보행육교를 통해 2분이면, 여의도에 인접함에 따라 금융업무지구 직장인들이 도보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 밖에 여의도공원, 윤중로벚꽃길, 여의도한강시민공원 등 도심휴양지가 인접해 생활환경이 쾌적하고, 도보로 약 3∼4분 거리에 롯데빅마켓,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있어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의도 아리스타 오피스텔은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29(당산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5층 1개동, 총 306실 규모로 조성된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8실이 들어서며, 전용면적 19.78∼33.89m²의 선호 평형대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38(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1번 출구에 있다(사전 예약 후 방문).
■서초 메트하임,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도보 1분
서울 서초구 신원동 내곡공공주택지구 2-5블록에서 ‘서초 메트하임’ 오피스텔이 이달 중 분양한다. 단지 바로 앞에 신분당선이 위치하고, 강남 양재 판교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서초 메트하임은 대지 면적 1130m²에 지상 5층, 전용면적 26∼44m² 5개 타입 총 68실로 1∼2인 가구 및 신혼부부를 위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1층과 지하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시공은 ㈜서울건축PCM건설이 맡았다.
국내 굴지의 기업이 모여 있는 강남, 양재, 판교를 배후수요로 둔 오피스텔이라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강남은 7분대, 판교는 6분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청계산, 인릉산, 구룡산이 둘러싸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이 외에도 코스트코,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이 가까워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서초 메트하임은 100실 미만 오피스텔로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