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이달 중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 114-4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를 공급한다. 지상 최고 21층 8개동, 666채 규모로 일반분양 물량은 475채다. 전용면적별로 △36m² 60채 △59m² 68채 △71m² 56채 △84m² 291채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2년 3월로 예정돼 있다.
단지가 위치한 장안구는 입주 16년 차 이상의 노후 단지 비율이 71%에 달한다. 수원시 전체 평균(약 59%)과 비교해도 10%포인트가량 높아 신규 아파트 수요가 많은 곳으로 꼽힌다. 빌라와 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있는 노후 주거지인 만큼 지역 내에서 진행되는 재개발, 재건축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는 구도심에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바로 옆에 영화초등학교가 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로 불린다.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와 수성중학교 등도 걸어서 10분 내에 갈 수 있다. 장안구청과 홈플러스, 조원시장, CGV영화관,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영산공원, 광교산 등산로 등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교통 여건도 단지의 강점으로 꼽힌다. 경수대로(국도 1호선)와 창룡대로(국도 43호선),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교통은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으로 2021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신수원선)이 착공될 예정이고,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수원외곽순환도로(2020년 개통 예정)로 진입할 수 있는 조원 나들목(공사 중)도 단지에서 차로 5분 내에 이용할 수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요소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은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아 대출 규제의 문턱이 낮다.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교신도시에 공급된 ‘광교 더샵’과 동탄2신도시의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1차’, 용인에 공급한 ‘기흥 더샵’ 등 인근 지역에서 앞서 분양된 더샵 브랜드 단지는 지역 내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 원도심에 처음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 단지로서 광교 동탄에서 보여준 브랜드 파워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호재를 품은 비규제지역 단지로서 투자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본보기집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10-7에 마련된다.
댓글 0